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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day Biz]LG전자, 전기 아끼고 오래 가는 LED조명 출시

  • 2015.09.08(화) 17:13

삼성은 추석을 맞이해 11일부터 2주간 사회복지시설과 어려운 이웃에게 선물을 전달하고 봉사활동을 펼치는 '추석 희망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삼성 임직원들과 대한적십자사 봉사자들은 양로원, 지역 아동센터 등 전국 1624개 사회복지시설과 어려운 이웃 3만6616세대를 방문해 10억원 상당의 부식품세트(밀가루, 간장, 식용유, 참기름 등 8종)를 전달하고 봉사활동을 전개한다.

 

8일 오전에는 서울 은평구청에서 박근희 삼성사회봉사단 부회장, 김성주 대한적십자사 총재, 김주현 사회복지공동 모금회 사무총장, 김우영 은평구청장 등이 참석해 지역 독거노인들과 어린이들을 위한 선물 전달식을 갖고 전통 민속놀이와 명절음식을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삼성 각 계열사에서도‘추석 희망나눔 봉사활동’기간에 지역의 양로원과 독거노인 등을 찾아 나눔활동을 전개한다. 한편, 삼성은 2008년부터 매년 설과 추석에 ‘명절 희망나눔 봉사활동’을 펼치며 현재까지 총 145억원을 지원했다.

 

 

LG전자가 에너지 소비는 줄이고 수명은 늘린 LED 조명 3종을 9월 중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조명은 ‘LED 방등’ 1종과 ‘LED 다운라이트’ 2종이다. ‘LED 방등’은 기존 형광등을 대체해 방과 거실 등 생활공간에 설치할 수 있는 제품으로 LG전자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주거용 LED 조명이다. ‘LED 다운라이트’는 복도, 사무실 등 사무공간에 특화된 조명이다. 제품 몸체에 금속 재질을 적용한 방열기술을 채택해 기존 제품 대비 에너지 효율은 2배 이상 높고, 수명은 3.5배 이상 증가했다.

 

LG전자는 LED 조명의 전국 유통망도 확대했다. 전국 주요 조명 전문점에서 주택 및 사무공간용 LED 조명 신제품을 일반 고객에게 판매할 예정이다. 그동안 LG전자는 주로 B2B(기업 간거래) 고객에게 LED 조명을 판매해 왔다. 한편 LG전자는 ‘플라즈마 조명’을 앞세워 국내 스포츠 조명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플라즈마 조명’은 특정 물질이 들어있는 램프에 전기적 자극을 줘 플라즈마 상태에서 밝은 빛을 낸다. 서울 장충 테니스장, 김해 문화체육관, 안산 테니스장 등 주요 공공 스포츠 시설에 ‘플라즈마 조명’이 설치됐다.

 

 

한국GM은 지난 한 해 동안 기업의 경제, 환경, 사회, 문화 등 다방면에서 펼친 경영활동과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한국지엠 2014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A Driving Force'를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한국GM이 지난 2002년 회사 출범 이후 처음으로 'A Driving Force' 제호로 발간한 지속가능 보고서는 지난 14년간 국내 최대 외국인 직접투자기업 중 하나로서 소임을 다해온 한국지엠의 사회책임경영에 대한 객관적 자료를 바탕으로 완성됐다.


한국GM은 발간된 보고서가 회사 경영의 핵심 가치인 ‘고객, 관계, 탁월성’에 대한 풍부한 정보를 담고 있는 만큼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과의 원활한 소통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GM의 2014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고객 만족 ▲제품 안전성 ▲친환경 제품(연비 향상 및 탄소배출 감축) ▲기업 문화 ▲친환경 사업장 ▲공급망 관리 ▲지역사회공헌 ▲기술 혁신 등 GM의 글로벌 비전에 입각해 각 분야별 사업 특성과 역량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Eh 각 분야별 전략과 성과는 쉬운 용어 선택, 풍부한 그래픽과 이미지 등을 활용해 독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작성됐다.



현대중공업은 신규 제작한 홍보영화가 ‘제12회 국제비즈니스대상(International Business Awards, 이하 IBA)’의 비디오·필름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미국 스티비어워즈(Stevie Awards)사가 주최하는 IBA는 전 세계 기업과 조직이 한 해 동안 펼친 경영, 성장, 홍보 등의 사업 활동을 15개 부문에 걸쳐 시상하는 비즈니스 분야의 유일한 국제대회다.

 

전 세계 60여개국, 3700여편의 작품이 경합을 펼친 올해 IBA에서 현대중공업은 신규 제작한 홍보영화를 출품해 미국의 자선단체 ‘HelpMeSee’에 이어 은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비디오·필름부문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현대중공업의 신규 홍보영화 '미래를 개척하는 현대중공업'은 고객과 방문객들에게 회사의 주요 사업과, 정주영 창업자의 기업가 정신 등을 소개하기 위해 제작된 9분 분량의 영상으로 16개월간의 제작 기간을 거쳐 지난 8월 완성됐다.

 

특히 신규 홍보영화는 헬리캠과 무빙 타임 랩스(Moving Time Lapse/시간의 흐름을 압축해 표현하는 영상 기법) 등 최신 촬영 기법을 사용, 864만㎡(261만평) 규모의 거대한 현대중공업 생산야드의 역동성과 웅장함을 세련되고 감각적으로 담아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대차그룹은 8일 이강오 서울어린이대공원 원장과 이병훈 현대자동차그룹 이사, 윤명오·윤선화 한국생활안전연합 공동대표 등 2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서울어린이대공원 내 키즈오토파크(서울 광진구 능동 소재)에서 리뉴얼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관식은 현대차그룹이 ‘키즈오토파크’의 노후된 시설과 프로그램을 개선해 더 많은 어린이들이 좋은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작년 12월부터 지난 8월까지 약 11억 8000만원을 들여 실시한 개·보수 작업이 끝나고 새로운 ‘키즈오토파크’가 개관하는 것을 기념하기 위해 열렸다.

 

‘키즈오토파크’는 현대차그룹이 지난 2009년 5월 서울어린이대공원 내 약 3000㎡ 부지에 설립한 국내 최대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 교육 시설로, 오토가상체험시설, 면허시험장, 오토부스 등 다양한 교육시설과 각종 부대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이번 개·보수는 노후된 시설과 프로그램을 선진적인 시스템으로 교체해 교육의 안전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교육장을 친환경적이고 심미적인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우천시 및 여름과 겨울에도 야외 교육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아울러 연간 2만명의 어린이들이 교육받을 수 있도록 1회 교육정원을 50명으로 늘렸다.

 

이밖에도 벨로스터, 베라크루즈, K5, 스포티지 등 6세부터 10세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어린이들에게 맞는 어린이용 차량을 구비해 교육의 질을 높였으며 찬차니와 살피미, 와치카, 엔지 등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캐릭터들을 교육장 곳곳에 배치해 교육의 효율성까지 향상시켰다.



기아차는 지난 7일 서울 구로동 서비스사업부 사옥에서 홍근선 서비스사업부장 등 임직원과 강학봉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모금사업본부장, 천진욱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사무총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소아암 어린이를 위한 기아드림키트(항균용품) 전달 행사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기아드림키트는 소아암을 앓고 있는 어린이의 면역 향상에 필요한 항균용품으로 항균 마스크, 물티슈, 손소독제, 냉ㆍ온 가방 등으로 구성됐다. 기아차 서비스사업부 임직원 50여명은 이날 기아드림키트 1000개를 직접 제작해 연세대 세브란스 병원, 전남대학교 병원, 영남대학교 병원 등 전국 47개 병원에 전달할 예정이다.



현대제철은 해피예스 단원 120여명이 지난 5일과 12일 양일간 사업장이 위치한 인천·포항·당진·순천 등에서 '폐가 리모델링 프로젝트', '친환경 놀이터 조성 프로젝트' 등 각 지역별 맞춤형 봉사활동을 전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봉사는 지역사회와의 유대관계 강화와 함께 해피예스 단원들 스스로 체계적인 나눔 활동을 경험하고 더불어 현대인들에게 무감각해지고 있는 '지역사회 의 환경'에 대한 관심을 가지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단원들은 지난 5일 인천 송림1동에서 외부 전문가 3명과 함께 폐가 철거부지를 주민들을 위한 텃밭 공간으로 재탄생 시키는 활동을 펼쳤으며, 주민쉼터를 제작하고 벽화작업을 하는 등 도심 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펼쳤다.

 

포항에서는 70대 어르신이 청년 대접을 받을 정도로 젊은 일손이 부족한 덕동마을로 찾아가 그동안 방치해두었던 마을회관을 재정비했다. 손대지 못했던 마을 회관 외벽에는 마을 분위기에 어울리는 고즈넉한 벽화를 그리고, 회관 실내에는 목공 가구를 직접 제작해 전달했다

 

오는 12일에는 당진 송산면에 위치한 유곡초등학교에서 친환경 놀이터 조성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순천에서는 생태도시라는 친환경 콘셉트에 맞춰 자전거 여행객들을 위한 자전거 투어지도 제작 및 배포를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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