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현대·기아차, 미국 품질 신뢰도 첫 동반 '톱 10'

  • 2015.10.21(수) 10:57

컨슈머리포트 조사..기아차 6위·현대차 9위

현대·기아차가 미국 컨슈머리포트의 신뢰도 조사에서 처음으로 동반 10위권에 진입했다. 특히 기아차는 혼다, BMW 등을 제치고 6위에 올랐다.

현대·기아차는 20일(현지시간) 미국 소비자 잡지 컨슈머리포트가 발표한 '연간 자동차 신뢰도 조사(2015 Annual Auto Reliability Survey)'에서 기아차는 6위, 현대차는 9위에 올랐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양사 모두 지난해보다 4계단씩 상승한 순위다. 현대차와 기아차가 모두 10위권에 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기아차는 역대 최고 순위인 6위에 올라 주목을 받았다. 7개의 가장 믿을만한 브랜드 (Most Reliabale) 중 하나로도 선정됐다 컨슈머리포트도 결과 발표에서 현대·기아차의 약진에 주목했음. 12월호(잡지) 기사에서 업체별 내용 중 한국차부터 언급했으며 기아차 쏘렌토의 사진을 대표로 사용했다.

컨슈머리포트는 "기아차와 현대차 등 한국차가 강세를 보였다. 형제회사(기아차와 현대차)는 각각 6위와 9위를 차지했으며 기아차는 처음으로 혼다를 큰 차이로 눌렀다"고 언급했다.
 

컨슈머리포트는 매년 미국내 판매되는 차량들의 신뢰성을 평가해 순위를 발표하고 있으며 가장 권위있는 소비자 잡지로써 차량 구입에 막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다.

올해는 28개 브랜드 74만대를 조사했다. 가장 믿을만한 브랜드(7개), 믿을만한 브랜드 (8개), 신뢰도가 낮은 브랜드 (13개) 등 세 그룹으로 분류해 추천했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