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Biz]삼성전자, 360도 무선오디오 'R1' 출시

  • 2015.10.26(월) 18:36

한국GM 쉐보레(Chevrolet)는 지난 25일 서울 여의도 IFC몰 CGV에 국내 축구팬들을 초청, 프리미어리그 소속 맨유와 맨시티(맨체스터 시티 FC)의 빅 매치 경기를 함께 관람하는 자리를 제공했다고 26일 밝혔다.

쉐보레는 지난 9월 말부터 10월 중순까지 쉐보레 공식 홈페이지(www.chevrolet.co.kr)를 통해 응모한 고객과 맨유 팬클럽 약 150여명을 초청해 지난 25일 밤 11시(한국 시간 기준)부터 진행된 맨유와 맨시티의 빅 매치 경기를 함께 관람하며 열띤 응원을 펼쳤다.

또 현장에서 진행된 각종 퀴즈와 이벤트를 통해 맨유 유니폼을 포함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등 응원의 열기를 고조시켰다.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는 영국 바클레이스 프리미어 리그(Barclays Premiere League)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와 7년 간의 공식 유니폼 스폰서십 계약을 맺고 공식 자동차 파트너가 됐다. 지난 시즌부터 쉐보레 로고가 들어간 맨유의 공식 유니폼은 전 세계 축구 팬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현대글로비스는 본격적인 가을을 맞아 기업 블로그 3주년을 기념하는 ‘현대글로비스의 시인이 되어주세요’ 이벤트를 한 달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현대글로비스 기업 블로그 개설 3주년을 기념하고 네티즌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 참가를 희망하는 네티즌들은 현대글로비스 공식 블로그(http://blog.glovis.net)에 접속해 주요 사업군인 물류, 해운, 유통 중 한 개의 시제를 선택, 현대글로비스를 알릴 수 있는 짧은 시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이벤트 기간은 다음달 18일까지다. 이벤트 기간이 종료되면 작품의 독창성과 참신성 등을 심사한 뒤 추첨을 통해 총 90여 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상품은 1등 갤럭시 Tab S2 8.0 32GB(1명), 2등 백화점 상품권 3만원권(40명), 3등 음료 기프티콘(50명)이다.

이와 함께, 이번 이벤트에서 선정된 우수작은 현대글로비스 사보 ‘글로비스 플러스’ 12월호에 게재된다. 

  

쌍용차는 특색 있는 오토캠핑을 통한 아웃도어 활동 제안과 고객 감사를 위한 숲속의 작은 오토캠핑 ‘힐링 인사이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6일 밝혔다.

쌍용차는 깊어 가는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충북 제천 평산오토캠핑장에 고객들을 초청하여 새로운 개념의 패밀리 오토캠핑 ‘힐링 인사이드(Healing Inside)’를 10월 한 달 동안 총 4차례에 걸쳐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티볼리 자동차 문패 만들기, 어린이영화 관람, 인디밴드와 함께하는 힐링음악회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진행되었으며 추억의 달고나 만들기는 어린 시절 향수를 떠올리는 부모 세대는 물론 어린이들에게도 많은 인기를 끌었다.


삼성전자가 26일 360도 어디서나 풍성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무선 360 오디오 ‘R1’을 국내에 출시한다. 지난 4월에 출시된 타원형 ‘R7’과 이동식 ‘R6’에 이은 무선 360 오디오 시리즈의 세 번째 모델인 ‘R1’은 삼성전자 고유의 링 라디에이터 기술이 적용돼 360도의 모든 방향으로 균일한 고품질 사운드를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R1’은 오디오 상단을 두드리고(Tap) 쓸어 넘기는(Swipe) 방식의 직관적이고 감각적인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편리함과 재미를 더했다. 터치형 인터페이스를 적용한 상단을 두드려서 음악을 재생하거나 정지 할 수 있고, 쓸어 넘기는 동작으로 다음 곡과 이전 곡을 선택할 수 있다.
 
‘R1’ 출시와 함께 무선 360 오디오 전 시리즈는 기어S 시리즈와 iOS 기반의 웨어러블 기기 사용을 지원해 손목 위에서 간단한 동작으로 음악을 선택하고 음량을 조절할 수 있으며 재생 화면과 스피커 목록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삼성 멀티룸 오디오 앱’ 은 웨어러블 기기와도 연동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됐으며, 전화나 메세지가 와도 끊김 없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R1’은 삼성전자 스토어(http://store.samsung.com)와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출고가는 19만9000원이다.
 
 
LG전자가 24일 아랍에미리트 샤르자에서 ‘에듀컴 2015(Assistive Technology Education & Competition)’ 시상식을 개최하며 장애인 접근성을 지속 강화한다. ‘에듀컴 2015’는 서울대학교 이상묵 교수와 박사과정 대학원생들이 아랍에미리트 지역 대학생들에게 장애인 접근성 강화 애플리케이션 개발 강의를 진행하고, 개발된 애플리케이션 중 우수작을 선정하는 경연 대회다.
 
샤르자 산업통상부에서 진행된 이날 시상식에는 샤르자 연방 ‘파힘 빈 술탄 알 카시미’ 왕자, ‘모하메드 알 카시미’ 공주, 서울대학교 QoLT 센터장 이상묵 교수, LG전자 걸프법인 정우일 관리담당, 현지 대학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우승팀 시상은 알 카시미 왕자가 진행했다. 수상작으로 ▲치매환자들을 위해 주변 사진과 새로운 정보를 수시로 저장해주는 애플리케이션 ▲자폐증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이 게임상의 구매 과정을 통해 경제 개념을 익힐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휠체어가 필요한 신체장애인들도 불편 없이 갈 수 있는 음식점, 관광지 등을 알려주는 애플리케이션 등을 선정했다.
 
최종 우승한 2팀에게는 국내 최대 컴퓨터 과학 학회인 HCI(Human Computer Interaction)에 참석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LG전자는 장애인 접근성을 지속 강화하고자 2012년부터 전사 차원의 태스크를 운영 중이다. 2013년부터는 미국 장애인 접근성 전문 연구기관 ‘NCAM(National Center for Accessible Media)’, 서울대학교 ‘QoLT 센터(Quality of Life Technology Center)’등과 컨설팅 및 기술 교류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스마트 웨어러블 최신작 '기어 S2'를 전국 주요 골프장에서 경험해 볼 수 있는 특별한 소비자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삼성전자의 '기어 S2' 골프장 체험 행사는 연말까지 안양 CC, 가평베네스트, 안성베네스트, 동래베네스트, 글렌로스 골프클럽 등 전국 주요 골프장 5곳에서 진행된다.
 
삼성전자는 클럽하우스에 체험존을 마련해 방문객들이 '기어 S2'의 원형 디자인과 다양한 혁신 기능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또 사전 예약 혹은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대여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들이 실제 라운딩에서 '기어 S2'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으며, 바로 제품 구입까지 가능하도록 현장 판매도 함께 지원한다.
 
'기어 S2' 사용자들은 '골프나비'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전략적인 코스 공략이 가능하고 다양하면서도 감각적인 전용 스트랩을 활용해 필드 위 패션 스타일까지 완벽하게 연출할 수 있다. '골프나비' 애플리케이션은 전 세계 약 95%를 커버하는 6만개 이상의 골프 코스 정보를 지원한다. GPS를 통해 홀까지 남은 거리와 필드의 고도차를 자동으로 측정해 주고 코스 목록과 스코어 확인, 핸디캡 관리까지 골퍼들에게 유용한 특화 기능을 제공한다. 현재 삼성전자는 '기어 S2' 구매자들에게 3만 5천원 상당의 '골프나비' 애플리케이션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골프장뿐 아니라 소비자들이 다양한 장소에서 '기어 S2'를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체험행사를 연이어 운영한다. 이달 말부터 롯데백화점 본점, 잠실점, 부산 광복점, 광주점, 대전점 등 전국 주요점에 '기어 S2' 체험존이 운영되며, 26일부터 펼쳐지는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경기장에서도 '기어 S2', '갤럭시 노트5', '삼성 페이'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효성은 26일부터 내달 4일까지 우리 주변 소방관에게 감사와 응원을 보내기 위한 소방관 응원 온라인 이벤트를 연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는 네티즌은 효성그룹 블로그나 페이스북을 방문해 소방관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담은 메시지를 올리면 된다.
 
효성은 국민 안전과 편의를 위해 위험을 감수하는 '국민안전지킴이'인 소방관들에게 따뜻한 사랑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소셜팬 30명을 추첨해 치킨 세트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에 앞서 지난 2월에도 마포구 내 119센터에 내열 안전장갑과 간식을 전달하고 SNS를 통해 응원메시지 달기 이벤트를 펼친 바 있다.
 
효성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에도 적합한 소방서를 선정해 소셜팬의 따뜻한 메시지와 소방용품을 전달할 계획"이라며 "SNS와 사회공헌을 접목한 시민참여형 나눔이벤트를 열어 기업의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