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Today Biz]르노삼성, 겨울맞아 무상점검 서비스

  • 2015.11.16(월) 18:10

르노삼성 서비스 브랜드 '오토솔루션'은 연말연시를 맞아 겨울맞이 무상점검 및 무료 보충을 실시하고 정비 할인쿠폰과 엔진오일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혜택이 담긴 ‘오토솔루션 러브 투게더(Love Together) 겨울 이벤트’를 오는 12월 16일까지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르노삼성 '오토솔루션'은 '오토솔루션 러브 투게더 겨울 이벤트'를 통해 고객에 혜택을 제공하고 동시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수익의 일부를 나눔으로써 보다 따뜻한 연말 만들기에 동참한다.

우선 르노삼성은 오는 12월 16일까지 전국 470여개 르노삼성 직영 및 협력 서비스점 방문고객에게 기본적인 무상점검은 물론, 동절기 대비를 위한 부동액, 브레이크 오일, 파워스티어링 오일 무료 보충을 제공한다.

또 행사 기간 내 르노삼성 직영 및 협력 서비스점에서 배터리 교환 시 정비쿠폰 2만원권을 100% 증정하고 7만원 이상 정비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만명에게 엔진오일 할인쿠폰 1만원권을 증정한다.


현대차는 대학생들에게 생생한 자동차 산업 현장의 콘텐츠 제작 기회를 제공하는 ‘영현대 글로벌 대학생 기자단’ 12기를 오는 12월 4일까지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크리에이터(기획·취재, 영상 및 사진 촬영 등 포함)와 리포터로 2개 부문이며 국내 거주 중인 내국인 재(휴)학생 및 외국인 유학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은 현대차 대표 대학생 사이트 영현대(http://young.hyundai.com)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모집 요강도 확인 할 수 있다.

이번 영현대 기자단은 내년 2월부터 7월까지 6개월 간 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현대차 및 그룹에서 진행하는 신차발표회, 채용, 마케팅, 사회공헌, R&D 활동 등 국내외 주요 행사를 취재하고 홍보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또 활동 우수자에게는 미국, 중국, 유럽, 인도 등 현대차가 진출해 있는 글로벌 사업장(생산·판매법인, 연구소 등)의 취재와 현대차그룹에서 운영하는 글로벌 청년 봉사단 ‘해피무브’ 동행 취재의 기회를 제공해 글로벌 오피니언 리더 양성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LG전자가 가격 부담을 낮춘 트윈워시 신제품을 출시했다. LG전자는 16일 상단에 세탁용량 16kg 드럼세탁기와 하단에 세탁용량 3.5kg 트롬 미니워시를 결합한 트롬 트윈워시 신제품을 출시했다. 기존에 출시한 21kg, 19kg, 17kg에 이어 트윈워시 라인업은 모두 4개 용량으로 늘어났다.
 
LG전자는 트롬 트윈워시의 세트 구입 비중이 높은 점을 고려해 신제품의 전체 외관 디자인 색상을 깔끔한 흰색으로 했다. 신제품의 상단 드럼세탁기(모델명: FH16WB) 출하가는 150만원대, 하단 트롬 미니워시(모델명: F35WC)는 70만원대로 세트기준 230만원대다.
 
LG전자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11월 한 달 동안 LG 베스트샵 매장에서 트롬 트윈워시를 구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모델에 따라 최대 25만원의 캐시백 혜택 등을 제공한다. 이번 16kg 신제품의 경우 실제 구입가는 200만원 미만이다.
 
지난 8월 국내에서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한 트롬 트윈워시는 최대 280만원대의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하루 판매량이 최대 500대를 기록하는 등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19kg 이상 대용량 트롬 트윈워시 판매량은 기존 동급 용량 대비 4배 수준이다.
 
 
삼성전자 커브드 모니터가 전문 의료기관의 연구를 통해 시각적 편안함의 효과가 입증됐다. 서울대병원 안과전문의 김성준 교수와 연구팀은 커브드 모니터의 눈 피로도 저하 효과에 대한 분석을 위해 임상시험을 실시했고 그 결과를 11월6일 고양KINTEX에서 개최된 대한안과학회 제114회 학술대회에서 발표했다.
삼성전자의 34형 SE790C 커브드 모니터와 평면 모니터를 비교 테스트한 결과에 따르면 커브드 모니터는 평면 모니터에 비해 사용 후 조절근점과 눈모음근점의 변화가 유의하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절근점 검사란 피사체를 선명하게 볼 수 있는 가장 가까운 거리를 확인하는 검사이며, 눈모음근점 검사는 두 눈이 가까워지는 피사체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따라가는 최소 거리를 측정하는 검사다. 조절근점과 눈모임근점의 변화가 감소했다는 연구 결과는 초점을 맞추기 위한 눈의 움직임이 덜하고 그만큼 눈의 피로도가 줄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밖에도 연구팀은 주관적 지표인 눈 피로도에 대한 설문을 세분화해 분석한 결과 내적증상지표 중 ‘눈의 뻐근함’ 항목에서 삼성전자 커브드 모니터가 평면 모니터 대비 뻐근함의 증가폭이 적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같은 결과를 토대로 김성준 교수와 연구팀은 “커브드 모니터가 장시간 모니터를 사용하는 현대인의 눈 피로도 저하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가 6월부터 진행한 제 3회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Samsung Tomorrow Solutions) 공모전 최종 수상팀을 13일 발표했다. 아이디어 부문 대상은 아동학대 문제를 해결하는 솔루션을 제안한 '아이스트(Ist)'팀이 수상했다. ‘아이위시’는 아동학대 의심상황에서 신고 방법을 모르거나 과정이 복잡하고 익명성이 보장되지 않는 등의 어려움을 해결했다.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안내 순서에 따라 아동학대 상황을 신고하면 아동보호 전문기관과 경찰이 출동하고, 신고인은 후속 조치 현황까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이스트’ 팀은 상금 1000만원과 실현지원금 4000만원을 지원받아 병원을 시작으로 어린이집, 학교 등에 ‘I wish’를 보급 할 예정이다.
 
아이디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안전지킴이’ 팀은 부산 강서경찰서 소속 경찰관들로, 평소 근무 중 고민하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차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안전삼각대'를 개발했다. 차에 문제가 있거나 사고 났을 때 차에서 내리지 않고도 차량 상부에 손쉽게 부착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후방 1km에서도 확인이 가능하고 버튼을 누르면 IoT(사물 인터넷) 기술로 자동으로 사고 신고가 접수된다.
 
이외에도 청소년의 척추 건강을 지키기 위한 가방 착용 솔루션, 발달장애아동의 건강한 식생활을 돕는 뱅뱅 식판 등 우리 사회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눈길을 끌었다. 세부 시상 결과와 솔루션에 자세한 소개는 '투모로우 솔루션' 공식 홈페이지(www.tomorrowsolutions.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애경그룹 계열 제주항공은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터티(BI, Brand Identity)를 적용한 첫번째 항공기를 도입했다고 16일 밝혔다. 항공기는 현재 보유중인 보잉 737-800(좌석수 186~189석)과 같은 기종으로 탑승객들에게는 오는 20일께 선보일 계획이다.
 
 
한화건설은 지난 14일 100여개 협력사와 함께 청계산에서 '2015년 동반성장 결의 산행'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협력사 대표들과 한화건설 임직원 등 200여명이 진행한 이번 산행은 '도전과 화합'을 주제로 지속 성장과 협력관계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양성권 한화건설 경영지원본부장은 "한화건설이 지난 10여년간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었던 데는 기술력과 역량을 보유한 협력사의 역할이 컸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사 지원 프로그램을 전개해 협력사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