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구글, 스마트TV 콘텐츠도 손 잡았다

  • 2015.11.18(수) 06:20

LG전자 '구글 플레이 무비&TV' 앱 출시
올레드TV 공동마케팅 이어 협력관계 강화

LG전자와 구글이 올레드 TV 공동마케팅에 이어 스마트 TV 콘텐츠에서도 협력을 강화한다.

 

LG전자는 18일 스마트 TV용 콘텐츠 앱인 ‘구글 플레이 무비&TV(Google Play Movies & TV)’를 출시했다. 국내 TV제조사가 ‘구글 플레이 무비 & TV’ 앱을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구글 플레이 무비 & TV’는 영화, TV 쇼 등 영상 콘텐츠를 고객이 구매하거나 대여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앱은 스트리밍 방식을 이용해 최신 영화를 손쉽게 즐길 수 있다.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등에서는 인기 TV 쇼 콘텐츠도 제공한다. LG 스마트 TV를 통해 구매하거나 대여한 콘텐츠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에서도 즐길 수 있다.

 

 

‘구글 플레이 무비 & TV’는 ‘추천 영화’, ‘극장 동시 상영작’, ‘어린이 영화’ 등으로 카테고리가 편리하게 구분되어 있어 원하는 콘텐츠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게 해준다. 이 앱은 인기 컨텐츠를 저렴하게 제공하는 특별 할인 이벤트도 제공할 예정이다.

 

LG전자와 구글은 지난 6월부터 올레드 TV 판매 확대를 위해 구글 검색, 유튜브와 같은 구글의 플랫폼을 활용해 인지도 제고, 제품 우수성 인지, 브랜드 호감도 상승, 실질 구매 등 고객이 올레드 TV를 구매할 때까지의 각 단계에 맞춰 최적화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LG전자 TV·모니터사업부장 이인규 전무는 “고객들이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LG 스마트 TV가 최상의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