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모비스는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 봉사단’을 중국에 파견해 주니어 공학교실과 학교 개보수 등을 진행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현대차그룹 차원에서 진행되는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 봉사단’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난 2008년에 창단한 국내 최대 대학생 해외 봉사단으로 이번에 열여섯번 째 기수를 맞는다.
현대모비스는 올해 현대차그룹 해외 인턴십 참가자 90명과 중국 대학생 10명 등 총 100명의 봉사단을 꾸렸다. 특히 올해는 기존 청년 봉사단에 처음으로 해외 인턴십을 결합해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의식을 강조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봉사단은 글로벌 자동차 부품 전문 기업 이미지에 걸맞게 과학 꿈나무 육성을 위한 ‘주니어 공학교실’을 중심으로 지난 10일부터 오는 16일까지 6박 7일간 중국 북경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북경 시내에 위치한 순이양전초교 등 5개 초등학교 5학년을 대상으로 자동차 안전 시스템의 원리를 배우는 ‘SAFE CAR’ 수업을 실시하고 북경 두장각중학교 노후 시설 개보수와 도색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KCC는 '자동차 헤드램프용 UV 하드 코팅 도료'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주관하는 신기술 및 산업기술혁신상 'IR52장영실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도료는 자동차 헤드램프에서 조명을 감싸고 있는 폴리카보네이트 플라스틱을 코팅해 장기간 내구성을 유지한다. 이를 통해 헤드램프 점등 시 전방 시야를 또렷하게 확보할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지난해 미국 자동차 안전 부품 인증에서 세계 최초로 5년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KCC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지속적인 투자와 연구개발을 통해 세계 최고수준의 제품을 출시, 글로벌 톱 수준의 기술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미국과 일본 등 자동차 선진국이 주도했던 특수 기능성 자동차 도료의 국산화를 가속화하고, 자동차 도료 세계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LG하우시스는 건축용 PF(페놀폼) 소재를 활용한 '내화 PF방화띠'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방화띠는 건물 외벽에 발생한 화재가 위아래 층으로 확산되는 것을 막기 위해 층과 층 사이에 띠 형태로 재화 자재를 시공하는 건축공법에서 화재확산방지구조에 사용되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이 실시한 성능 시험에서 화염과 열기를 차단하는 내회 성능이 25분 이상 유지돼 유기성분 자재로는 유일하게 법규 충족 기준인 15분을 초과해 화재 안전성능을 입증했다. 김명득 LG하우시스 장식재사업부장 부사장은 "PF단열재와 PF방화띠 등 PF 소재를 적용한 제품군에서 올해 매출 200억원, 2018년에는 600억원 이상을 달성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건축물의 화재 안전성을 높이는 제품 개발에 힘써 안전한 생활 환경 조성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가 중국, 프랑스 정부의 보안 인증 기구로부터 삼성 ‘녹스(KNOX)’의 보안 인증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중국 정보 보안 인증 기구인 ‘ISCCC (China Information Security Certification Center)’와 프랑스 정보시스템 보안기구인 ‘ANSSI(Agence Nationale de la Sécurité des Systèmes d’Information)’로부터 보안 솔루션 인증을 획득했다. ISCCC는 중국에서 정보 보안 표준 체계와 인증을 담당하고 있으며 이번 ‘녹스(KNOX)’ 인증 테스트에는 갤럭시 S6 엣지+와 갤럭시 노트5를 사용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ISCCC로부터 얻은 인증이 중국 정부 기관과 금융 산업 분야 등의 모바일 기기 진출 확대에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ANSSI는 프랑스의 정보 보안을 담당하는 국가 기관으로 녹스 워크스페이스(KNOX Workspace) 2.3을 평가했다. 삼성전자는 ANSSI의 엄격한 보안 수준을 충족하여 모바일 기기 중 유일하게 ANSSI의 최고 보안 인증 등급인 CSPN(Certification de Sécurité de Premier Niveau)을 획득했다. 삼성전자는 미국 국방부, 영국 정부의 통신전자보안그룹(CESG), 핀란드, 러시아 정부 등으로부터 다수의 모바일 보안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코오롱그룹은 14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찾아 이웃을 위한 희망나눔 성금 6억원을 기탁했다. 지난해까지는 매년 3억원을 기탁했는데 올해는 기부금을 두배로 늘렸다. 이웅열 코오롱 회장은 "최근 글로벌 경기침체 및 저성장으로 경영환경이 더 어려운데, 이럴 때일수록 소외계층도 많은 어려움을 느낄 것으로 생각한다"며 "코오롱은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며 따뜻한 희망을 나누는 기업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스코건설은 지난 13일 인천 송도사옥에서 인천지역 저소득 가정의 청소년들에게 '꿈나무 장학금'을 전달하는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포스코건설은 인천시 남구청 추천으로 남구에 거주하는 고등학생 25명을 선발해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장학금 각 100만원과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장학금 수여 대상 학생은 조손가정, 한부모 가정 등 저소득층 가정 학생 중 품행이 바르고 학업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가 있는 학생이 선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