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기업브리프]르노삼성-쏘카 "QM3 타보세요"

  • 2016.07.11(월) 17:45

르노삼성은 카셰어링 서비스 업체 쏘카와 함께 QM3 무료 드라이브 쿠폰과 럭셔리 글램핑 기회를 제공하는 'QM3 체험 이벤트'를 11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한 고객 중 400명을 추첨해 휴가철 QM3를 6시간 이용할 수 있는 무료 드라이브 쿠폰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오는 26일 르노삼성자동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당첨된 드라이브 쿠폰은 오는 27일부터 9월 25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오는 27일부터 9월 25일까지 쏘카로 QM3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럭셔리 글램핑 이벤트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이 기간 중 쏘카를 통해 QM3를 이용한 고객은 이벤트 페이지에 QM3가 노출된 인증샷과 댓글을 남기면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QM3 1박 2일 드라이브 쿠폰 ▲양평 글램핑코리아·경주 별빛마루 글램핑장 1박 숙박권 등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르노삼성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쏘카 앱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효성은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프랑스 리옹에서 열린 세계 최대 란제리·수영복 소재 전시회 '리옹 모드 시티 & 인터필리에르 2016'에 참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악취를 없애는 기능(소취)으로 차별화 한 스판덱스 ‘크레오라 프레쉬(creora® Fresh)’를 새로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에서 처음 소개한 크레오라 프레쉬는 일상생활이나 스포츠 활동 후 생기는 땀냄새, 발냄새 등을 없애는 기능성 스판덱스다. 크레오라 프레쉬는 땀냄새를 유발하는 암모니아, 아세트산(Acetic-acid)과 발냄새를 유발하는 이소발레릭산(Isovaleric-acid) 등의 냄새 유발 물질을 화학적으로 중화시켜 의류에 소취 기능을 부여한다.

 

효성 관계자는 "이 제품은 내구성이 우수해 여러 번의 세탁 후에도 오래도록 기능이 유지된다"며 "원단 중량의 약 10% 정도만 쓰여도 냄새제거가 가능하다는 강점이 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스페인 마드리드 까야오 광장에 가로 6m, 세로 37m의 초대형 LED 옥외 전광판을 설치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설치한 대형 옥외 광고판에는 아웃도어용 스마트 LED 사이니지가 적용됐다.
 
방진 방수 기능이 탑재된 이 전광판에는 10만시간 이상 사용 가능한 고품질 LED 소자가 사용됐고, 영하 40도에서 영상 55도까지의 온도 변화에도 사용 가능해 계절과 날씨에 상관없이 가동할 수 있다. 960x5760 고해상도를 지원하며, 업계 최고 수준인 9000니트(nit) 화면 밝기로 밝은 햇볕 아래서도 선명한 화면을 제공한다.
 

 

LS그룹은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1박2일간 경기도 안성 LS미래원에서 가족행복캠프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가족행복캠프는 LS 임직원과 초·중등 자녀를 대상으로 1박 2일간 LS미래원에서▲소통 대화법 ▲가족 비전 설정 등의 강연을 듣고 가족간 화합할 수 있는 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아울러 진행된 자녀Dream캠프는 임직원 자녀 중 초·중등생 120여명을 대상으로 비전 탐색과 효과적인 학습법 등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으로 다음 달 초 2박3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행사는 ▲내가 꿈꾸는 세상 그리기 ▲비전선언문 작성 ▲공(부의)신들의 5가지 복습·정리법 등의 강연으로 꾸려진다. 임직원 자녀들이 진로를 탐색하고 공부법을 터득하도록 돕는다. 이밖에 청소년 바둑캠프, 아버지캠프도 운영한다.

 

 

LG하우시스는 창호·바닥재·벽지 등 자사 건축자재 5개 제품이 '소비자가 뽑은 2016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선정된 제품은 ▲수퍼세이브 창호 ▲지아소리잠 바닥재 ▲지아벽지 프레쉬 ▲PF단열재 ▲합성목재 우젠퀵 등 5개 제품이다.
 
수퍼세이브 창호는 우수한 단열성능으로 건축물 에너지를 절감하고 가정 에너지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친환경적인 생산 체제와 재활용 우수성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아소리잠 바닥재는 실생활소음(경량충격음) 저감 성능과 식물성 수지 원료를 적용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지아벽지 프레쉬는 벽지 제품 가운데 국내에서 유일하게 유럽섬유제품품질인증(Oeko-tex standard 100) 1등급(Baby Class)을 획득해 친환경성을 인정 받았다.
 


포스코대우는 지난 9~10일 이틀간 강원도 평창 봅슬레이 스켈레톤 국가대표 선수단 훈련장을 찾아 응원 방문 행사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포스코대우 임직원 자녀로 구성된 어린이봉사단 100여명과 봅슬레이 스켈레톤 선수단 30여명이 함께 참여했다. 어린이 봉사단원들은 ▲대표팀 체력훈련 ▲미니 올림픽▲봅슬레이 스켈레톤 탑승 체험을 했다.

 

포스코대우는 지난 2011년부터 평창 동계올림픽이 열리는 2018년까지 대한민국 봅슬레이·스켈레톤 경기연맹과 메인 스폰서로서 국가대표 선수단의 국내외 훈련비와 썰매 구입비를 지원하고 있다.

 

 

한국GM 쉐보레는 임팔라 고객을 대상으로 '2016 임팔라 프리미엄 컵(Cup)'골프대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대회는 경기도 광주시 이스트밸리 골프 클럽에 온라인 응모와 추첨을 통해 선정된 임팔라 고객과 동반인을 포함 144명과 함께 했다.

 

이번 행사는 임팔라 고객만을 위한 서비스인 '임팔라 프리미엄 케어(Impala Premium Care)'의 하나로 개최됐다. 임팔라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는 분기별로 음악·스포츠·자연과 관련된 다양한 문화와 여가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혜택을 제공한다. 지난 4월에는 스타 쉐프 레이먼 킴과 함께 소중한 사람을 위해 요리하는 시간을 마련한 바 있다.
 


현대·기아차는 오는 10월 31일까지 여름철 집중호우와 태풍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지역 고객을 돕기위해 '수해 특별지원 활동'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수해 특별지원 활동은 수해를 입은 고객들을 돕기 위해 현대차그룹이 매년 실시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현대·기아차는 이번 서비스 기간 동안 수해 현장에 나가 피해 차량의 ▲엔진 ▲변속기 ▲전자시스템 등에 대한 무상점검을 실시한다. 현장 조치가 어려운 차량은 전국 직영 서비스센터나 블루핸즈로 입고해 수리하고 최대 50% 수리비용 할인도 진행한다. 자차보험 미가입 고객 대상은 300만원 한도 내 지원한다.
 
이와 함께 수해 차량 입고 시 최대 10일간 렌터카 비용의 50%를 지원(자차보험 미가입 고객 대상)한다. 수리 완료 후에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장소에 차량을 인도하는 홈투홈 서비스(7km 이내 무상)와 무상 세차 서비스를 제공한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1일 SK이노베이션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첫 선을 보인 광고가 10일만에 조회수 80만건을 넘었다고 11일 밝혔다. ‘이노베이션(혁신)의 큰 그림(Big Picture of Innovation)’을 주제로 한 이 광고는 세계적인 드로잉 아티스트 김정기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만들어졌다.

 

김정기 작가는 밑그림이나 참고자료 없이 즉석에서 붓펜과 상상력 만으로 드넓은 캔버스를 채워나가는 라이브 드로잉 쇼의 대가다. 이번 광고 촬영에서 그는 2박3일 동안 SK이노베이션이 전 세계를 무대로 펼치는 다양한 사업영역과 수출 성과 등을 그림으로 표현했다. 

 


대한항공은 11일 중국 상하이 시트립(Ctrip) 본사에서 대한항공과 시트립 간 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대한항공의 서비스 상품과 중국 온라인 여행사인 시트립의 판매 시스템을 결합하는 내용을 담았다.

 

대한항공은 다양한 목적지와 합리적 가격, 고객 서비스 정보를 시트립에 제공한다. 시트립은 20년 이상 노하우를 통해 구축된 온라인 항공권 판매 기법을 대한항공에 제공한다.
 
대한항공은 이번 시트립과의 협력에 이어 또 다른 중국 온라인 여행사인 취날(Qunar)에도 플래그십 스토어를 곧 오픈할 예정이다. 중국 3대 온라인 여행 플랫폼과의 협력을 통해 급변하는 중국의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성장기반을 구축하려는 노력의 하나다.

 


삼성엔지니어링은 박중흠 사장 등 임직원 60여명이 지난 9일 강원도 횡성군 살구마을에서 농산물 수확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양상추를 수확했고, 마을회관에 냉장고를 기증했다.

 

강원도 횡성군 우용2리에 있는 살구마을은 약 40여가구가 거주하고 있으며, 지난 2013년 삼성엔지니어링과 자매결연을 맺고 지금까지 인연을 이어왔다.

 

 

SK건설은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한 '2016년 건설업종 안전보건활동 평가'에서 3개 분야에 걸쳐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월영 SK Ocean VIEW 아파트 건설 현장은 근로자 멘토링제로 직무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외국인 의사소통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 안전모를 이용한 스트레칭을 개발해 안전보건활동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장문천연가스 발전소 현장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고, 근로자들에게 스스로 실천하는 보건문화를 정착시켜 보건관리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김제시 관내 국도대체우회도로(흥사-연정)건설공사 현장은 사람·장비·경영의 3대 밀착관리를 통한 무재해 운동 실천을 벌여 무재해 운동·안전수칙 준수 부문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