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기업브리프]르노삼성 QM3 "이번엔 '스포츠팩'이다"

  • 2016.07.18(월) 16:12

삼성전자가 고객참여 마케팅의 일환으로 '세리프(SERIF) TV 힙(Hip)플레이스 전시'를 진행한다. 삼성전자는 SNS 이벤트를 통해 세리프TV가 가장 잘 어울릴만한 트렌디한 장소를 선정하고 이 TV와 어울리는 인테리어 소품(데코템; Decoration Item을 의미하는 조어)도 함께 전시 할 계획이다.

 

소비자가 뽑은 힙플레이스는 총 8곳으로 7월 15일부터 21일까지 4곳 , 23일부터 29일까지 나머지 4곳에서 전시가 진행된다. 특히 이 중 한 장소에는 실 구매자가 자신의 집에 직접 꾸며 놓은 인테리어 소품을 같이 전시해 소비자 참여도를 높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최근 진행한 ‘세리프TV + 데코템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패션 디자이너 이명신, 플로리스트 이주연의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1차로 선정된 힙플레이스는 한남동 ‘디뮤지엄’, 청담동 ‘김활란 뮤제 네프’, 이태원 ‘앤트러사이트’, 이태원 ‘안도’ 등이다. 삼성전자 세리프 TV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 seriftv. 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 흑백 레이저 복합기 ‘익스프레스 M2885FW’가 유럽 3국의 대표 소비자 연맹지로부터 최고의 프린터 제품으로 평가 받았다. 삼성 ‘익스프레스 M2885FW’는 영국의 권위있는 소비자 연맹지 ‘위치(Which)’의 프린터 부문 평가에서 100점 만점 기준 82점을 받으며 1위를 차지했다.
 
또 프랑스 대표 소비자 연맹지 ‘크 슈아지르(Que Choisir)’는 복합기 부문 평가에서 삼성 ‘익스프레스 M2885FW’를 20점 만점 기준 16.3점, 스페인 비영리 기관 ‘오시유콤프라 마에스트라(OCU-Compra Maestra)’는 100점 만점 기준 77점을 주며 1위로 평가했다.

 

‘위치’, ‘크 슈아지르’, ‘오시유 콤프라 마에스트라’는 중립적이고 공정한 평가로 소비자들의 신뢰도가 높은 유럽을 대표하는 비영리 소비자 연맹지다. 이 3개의 연맹지는 삼성 ‘익스프레스 M2885FW’가 빠른 속도의 프린팅·스캐닝·복사 기능, 선명한 텍스트, 포토출력 품질을 가졌다며 높게 평가했다. 삼성 ‘익스프레스 M2885FW’는 뛰어난 인쇄 품질과 속도를 갖춰 최대 4800X600dpi의 고화질 인쇄물을 A4 기준 분당 28페이지나 인쇄할 수 있어 사무실에 적합한 복합기다.

 

 

LG상록재단은 18일 충청남도 예산군 광시면 시목리 예산 황새공원에서 천연기념물 제199호로 지정된 황새 일가족 다섯 마리를 방사해 자연의 품으로 돌려보냈다. 이 자리에는 황선봉 예산군수, LG상록재단 남상건 부사장 그리고 일본의 황새복원 최고 권위자인 야마기시 사토시 박사(현 효고황새고향공원 원장) 등 300여 명이 참석해 황새의 성공적인 야생복귀와 정착을 기원했다.

 

황새는 세계자연보전연맹 멸종위기종 1급, 천연기념물 제199호로 지정된 조류로, 1971년 이후 우리나라에서 자취를 감춘 후 1996년 한국교원대 박시룡 교수가 황새복원센터를 설립해 러시아와 독일에서 도입한 황새 3마리를 가지고 황새 텃새 복원사업에 나섰으며, 자체 번식과 인공사육 기술로 현재 150마리 이상 증식하는데 성공했다.

 

문화재청은 2009년 충청남도 예산군 광시면 일원이 황새가 번식하기 좋은 최적지라고 판단, 이 곳을 황새마을 조성 대상지로 선정했다. LG상록재단은 2013년도부터 황새를 복원하고 증식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예산군, 황새복원센터(교원대학교)와 협약을 맺고 ‘황새 인공둥지지원 사업’을 시작했다. 재단은 예산군에 인공둥지탑 등을 만들어 황새가 성공적으로 야생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2014년 9월에 두 마리, 2016년 5월에 두 마리 등 총 아홉 마리를 방사했다.

 

 

LG전자가 국내 최초로 LTE·3G 통신기능을 탑재한 ‘LG 액션캠LTE’를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출시했다. 이 제품은 라이브 스트리밍 기능을 지원, 촬영 영상을 실시간으로 인터넷을 통해 방송할 수 있다. 사용자는 ‘액션캠LTE’ 매니저’ 앱을 통해 스마트폰과 ‘액션캠LTE’를 연결할 수 있으며, 찍은 사진과 동영상은 스마트폰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저장할 수 있다.

 

LG전자는 향후 ‘액션캠LTE’에 원격제어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원격제어 기능은 스마트폰과 ‘액션캠LTE’가 멀리 떨어져 있어도 인터넷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액션캠LTE’를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다. 예를 들어, 외출했을 때 ‘액션캠LTE’를 집안에 켜두면 방범용 CCTV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광각 150도, 1,230만 화소의 카메라 모듈을 탑재해 넓은 풍경도 한 화면에 담아낼 수 있다. 또, 99g의 가벼운 무게와 수심 1m에서 30분간 버틸 수 있는 IP67 등급의 방수 기능으로 야외 촬영에도 적합하다. 저전력 설계를 통해 배터리 걱정 없이 풀HD 30fps(frames per second) 영상을 약 3시간 가량 촬영할 수 있다.

 

이 제품은 ‘G5’뿐 아니라 안드로이드OS 5.0, iOS 9 이상을 사용하는 다른 스마트폰과도 연동해 사용 가능하다. ‘액션캠 LTE’의 출고가는 39만9300원이다. 사용자는 각 이동통신사마다 별도로 마련된 ‘액션캠LTE’ 전용 요금제로 가입할 수 있다.      
 

 

현대글로비스는 작년 경영활동과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2016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보고서는 현대글로비스가 지난해 10월 국내 물류기업 최초로 ‘DJSI’ Asia-Pacific 등급과 Korea 등급에 동시 편입된 이후 발간하는 것으로 기업의 확고한 사회적 책임과 의지를 담았다.

현대글로비스는 지속가능경영 이슈별 영향도와 이해관계자 관심도를 바탕으로 이번 보고서의 핵심측면을 ▲ 윤리경영 ▲ 고객만족경영 ▲ 안전경영 ▲ 인재경영 ▲ 사회공헌 ▲ 상생경영 ▲ 환경경영 등 7가지로 선정했다.

또 현대글로비스가 지난 한 해 이룬 다양한 지속가능경영 성과인 ‘안전공감 캠페인 론칭’, ‘현대글로비스 럭비단 창단’,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포상 대통령 표창’ 등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현대로템은 지난 15일 서울역 쪽방촌 300여 가구에 여름나기 물품 세트 1000여점을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현대로템의 이번 사회공헌 활동은 서울역 쪽방촌 이웃들의 건강한 여름나기에 도움이 되고자 마련됐다. 서울역 쪽방촌은 주거환경이 좁고 열악한 곳이 많은데다 냉장고를 구비하지 못한 가구도 다수라 무더운 여름철을 이겨내는데 어려움이 많은 곳이다.

이에 현대로템은 직원들이 직접 쪽방촌을 찾아 쿨스카프, 해충퇴치제, 모기퇴치 팔찌, 생수 등으로 구성된 여름나기 물품 세트 1000여점을 전달하며 주민들의 건강한 여름 만들기에 힘을 보탰다.

현대로템과 서울역 쪽방촌의 인연은 2015년 11월 겨울나기 이불을 전달하면서부터 시작됐다. 지난 6월 진행한 단칸방 내부 도배 및 방충망 설치 지원 등 여름철 대비 주거환경 개선 활동에 이어 이번 물품 지원까지 그 인연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르노삼성은 스포티함에 시크한 멋을 더한 ‘QM3 스페셜 에디션 스포츠팩(Sports Pack)’을 100대 한정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QM3 스페셜 에디션 스포츠팩은 프랑스 미쉐린(Michelin) 타이어와 실버 스키드, 브러시드 실버 사이드 미러 캡, 스트라이프 데칼의 총 4가지로 구성된 용품 패키지다. QM3 RE 트림 중 카본 그레이 바디와 블랙 루프 색상에 장착된다.

르노삼성은 역동적이고 감각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는 남성 층을 겨냥해 130만원 상당의 QM3 스포츠팩을 50만원에 100대 한정 판매한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18일 서울 용산구 국방부에서 국방시설본부와 '군 주거시설 품질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군 주거시설과 관련한 ▲설계·시공 기준 등 기술적 교류 ▲ 운영 및 유지보수를 위한 노하우 교류 ▲LH 사업 참여 및 군 시설 관련사업 등에 관한 상호협력을 위해 공동 노력키로 했다.
 
기술 분야에서는 친환경 에너지 절감형 단열 설계 기법, 화재 관련 방화문 성능 관리방안, 결로 방지·저감을 위한 기술 노하우, 생활안전을 위한 시공 기술 등을 우선 교류할 예정이다.
 
박현영 LH 건설기술본부장은 "축적된 주택건설 노하우를 군에 제공해 주거시설 품질향상으로 군인 가족들의 주거생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제주항공은 여름철 성수기 특별수송기간을 맞아 초복 다음날인 18일 임직원이 수박을 함께 나눠먹는 시간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제주항공은 또 회사에 대형 아이스크림 냉장고를 들여놓고 전 직원들에게 7~8월동안 무제한으로 아이스크림을 제공한다. 본사 외 현장직원들에게는 이에 해당하는 특별예산을 편성해 더위 중 근무를 격려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이 한창이던 작년 여름의 경우 조종사와 객실승무원 전체에게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홍삼세트를 나눠주고, 정비사들에게는 삼계탕을 제공하기도 했다.
 
 
한미글로벌은 해외사업 확대를 위해 세계 500 대 기업인 중국 MCC그룹(中國冶金科工集團有限公司) 소속 건설시공사 MCC20(中國二十冶金集團有限公司와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한미글로벌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MCC20과 함께 사우디아라비아를 비롯해 중동, 동남아 등 해외시장과 중국시장 확대를 위한 전방위적인 상호협력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한미글로벌은 MCC20과 중국외 해외 프로젝트 및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AIIB) 차관 자금을 활용한 '일대일로' 관련 프로젝트를 공동 수행할 예정이다. 한미글로벌은 건설관리(CM)전문기업과 시공사의 상호협력이 해외 프로젝트 수주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미글로벌은 작년 중국법인을 중국사업부로 확대 개편한바 있으며, 중국 최대 건설업체인 중국건축공정총공사와도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