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눈길·빙판길용 타이어는 따로 있어요"

  • 2016.12.08(목) 13:09

금호타이어, 윈터크래프트·아이젠 모델 등 눈길
겨울 타이어 구매고객 대상 이벤트·서비스 실시

지난해 폭설로 겨울철 차량장비 필요성이 커지면서 겨울용 타이어를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눈길과 빙판에서도 제동 및 주행 성능이 뛰어난 까닭이다.

 

일반적으로 사계절용 타이어는 영상 7도 이하에서는 고무가 경직되는 현상으로 인해 겨울에는 제동거리가 길어지고 차량 성능이 제대로 발휘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이런 이유로 전문가들은 겨울용 타이어를 장착해 운전자와 차량 탑승자의 안전을 지켜야 한다고 강조한다.

 

금호타이어 겨울용 타이어가 주목받고 있다. 고급 세단을 위한 제품인 '윈터크래프트(Winter Craft) KW27'은 3D 사이프(타이어 블록 표면의 미세한 선)를 적용해 눈길이나 빙판길 견인력과 제동력을 극대화했다. 4개의 넓은 직선 그루브(타이어 홈)를 통해 배수성능을 강화했고, 리브패턴(원주 방향을 따라 여러 개 홈이 있는 형태) 블록 배치로 주행 안정성과 조정성능도 높였다.

 

겨울 타이어 중 최상위 모델로 초고성능 타이어에 걸맞은 성능과 디자인을 갖췄다는 게 금호타이어 측 설명이다.

 

▲ 금호타이어의 고급 세단용 겨울 타이어 '윈터크래프트(Winter Craft) KW27'(좌)와 SUV 전용 '아이젠(I'Zen) RV KC15'(우)

 

'아이젠(I'Zen) RV KC15'는 SUV 전용 겨울 타이어다. 눈길에서도 무거운 차체 하중과 강력한 디젤 엔진의 힘을 견디기 위해 고밀도 사이프를 배치했다. 탄력있고 강한 사이드월과 특수 가공한 고분산 실리카 컴파운드 소재를 적용해 눈길 제동성능 및 핸들링 성능, 견인력을 끌어올렸다.

 

금호타이어는 오는 17일까지 타이어 전문매장이나 전국 금호타이어 대리점(일부매장 제외)에서 겨울용 타이어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사은이벤트를 연다. 이벤트 기간 중 금호타이어 겨울용 타이어를 2개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보습 로션 세트가 주어진다. 겨울용 타이어 구매 시 기존 타이어를 보관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소비자들을 위해 겨울용 타이어 관리를 위한 체크포인트 6가지를 제시했다. ▲비대칭 무늬를 살펴라 ▲안전 및 승차감과 정숙성도 함께 챙겨라 ▲타이어 전문 매장을 활용하라 ▲타이어 2개만이라도 겨울용 제품을 장착하라 ▲타이어는 월 1회 이상 점검하라 ▲겨울용 타이어는 겨울철에만 사용하라 등이다.

 

금호타이어 관계자는 “안전을 위해선 타이어를 관리해주는 타이어 전문점을 정기적으로 이용하고, 여건이 안 된다면 구동축 2개라도 겨울용 타이어를 장착하는 것을 권장한다”며 “또 겨울철에는 월 1회 이상 주기적으로 타이어를 점검하고, 겨울이 지나면 겨울용 타이어가 오히려 주행에 방해가 될 수 있으니 반드시 교체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설명했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