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삼성전자 UHD TV '유튜브도 HDR로 감상'

  • 2016.12.20(화) 11:30

세계 최초 TV전용 유튜브 HDR서비스 개시
스트리밍 통해 다양한 HDR 콘텐츠 감상

삼성전자가 TV 제조사로는 최초로 UHD TV에서 유튜브(YouTube) 영상을 보다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유튜브 HDR'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다.

 

삼성전자는 세계 최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유튜브와 손잡고 2016년형 퀀텀닷 SUHD TV를 포함한 UHD TV 전 모델에서 '유튜브 HDR' 서비스를 전세계에 걸쳐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HDR(하이 다이나믹 레인지)은 명암비를 세밀하게 분석해 어두운 곳과 밝은 곳의 미세한 차이까지도 정확하게 표현하는 영상 기술이다.

 

삼성 퀀텀닷 SUHD TV는 1000니트 이상의 밝기를 지원하는 HDR 기술과 자연 그대로 색을 표현하는 퀀텀닷 화질 기술력으로 HDR에 가장 최적화된 TV로 꼽힌다.

 

삼성 UHD TV 고객들은 유튜브 서비스의 HDR 카테고리에서 제공되는 HDR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삼성전자는 이번 '유튜브 HDR' 서비스를 통해 실제와 같은 생생한 시청 경험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유튜브 HDR' 서비스를 위해 12월 들어 스마트 TV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전세계에 걸쳐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글로벌 서비스 개시에 맞춰 삼성전자는 유명 유튜브 크리에이터인 '미스터리 기타맨(Mystery Guitar Man)', '제이콥&케이티 슈바르츠(Jacob and Katie Schwartz)' 등이 제작한 HDR 영상을 첫 시작으로 다양한 장르의 HDR 콘텐츠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유튜브는 크리에이터들의 HDR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스페이스(YouTube Creator Space)'를 운영하는 등 HDR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또 유명 콘텐츠 제작자 스팽키 발렌타인(Spankie Valentine)과 기어마크.TV(GearMark.TV)가 유튜브 크리에이터 스페이스에서 제작한 HDR 영상도 삼성 UHD TV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