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비인기 스포츠의 든든한 후원자

  • 2017.08.28(월) 11:23

LG전자, 올해부터 아이스하키 국가대표팀 후원
LG컵 국제대회 신설 등 여자야구도 적극적 지원

LG가 아이스하키와 피겨스케이팅, 여자야구 등 국내 비인기 스포츠 종목에 대한 든든한 후원자로 나서고 있다.

 

▲ LG전자는 올해부터 남자 피겨스케이팅 부문의 차준환 선수와 남녀 아이스하키 국가대표팀을 공식 후원한다. 사진은 남자 아이스하키 국가대표팀.


28일 LG에 따르면 LG전자는 올해부터 남자 피겨스케이팅 부문의 차준환 선수와 남녀 아이스하키 국가대표팀을 공식 후원한다. 2015년부터 스켈레톤 국가대표팀과 윤성빈 선수를 후원해온 것에서 범위를 넓히는 것이다.

 

올해 16살의 차준환 선수는 남자 피겨스케이팅 부문에서 한국 최고 기대주로 꼽힌다. 한국 남자 선수로는 처음으로 국제빙상연맹(ISU) 주니어 그랑프리 시리즈에서 2회 연속 우승을 달성한 데 이어 주니어 그랑프리 파이널에서는 동메달을 땄다.

아이스하키 남자 국가대표팀은 등록선수가 200여명에 불과한 상황에서 올 4월 우크라이나에서 열린 세계선수권 2부 리그에서 준우승을 차지, 월드챔피언십(1부 리그) 진출권을 따내기도 했다. 여자 대표팀도 '빙판 위의 우생순'이라고 불릴 만큼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뜨거운 열정을 보여주며 화제를 모았다.

LG전자는 아이스하키가 국내 비인기 종목 중 하나지만 동계올림픽에서는 전 세계 팬들의 눈과 귀를 집중시키는 종목인 만큼 후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방침이다.

LG전자는 차준환 선수와 여자 아이스하키 국가대표팀을 광고 모델로도 활용할 계획도 세웠다. 지난해에는 디오스 얼음정수기 냉장고의 광고 모델로 여자 아이스하키 국가대표팀을 기용한 바 있다.

이와 함께 페이스북에서 응원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번달 21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대표팀에게 전하는 응원 메시지 10개 가운데 1개를 선택 후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과 블루투스 헤드셋 '톤플러스 스튜디오' 등 전자 제품부터 음료 쿠폰까지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응원 메시지는 LG전자 제품의 특징을 담아 재미를 더했다. '코드제로 A9처럼 쓸어버려', '코드제로 A9으로 깨끗하게 해줄게, 우리 꽃길만 걷자'와 같은 식이다.

LG전자는 아이스하키의 스틱과 비슷한 형태인 ‘코드제로 A9’을 활용해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 ‘코드제로 A9’은 모터가 손잡이 부분에 위치한 상중심(上中心) 타입의 무선 청소기로, 국내 출시 3주 만에 1만 대가 판매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앞서 LG전자는 아이스하키 국가대표팀의 선수 전원에게 ‘코드제로 A9’을 전달하기도 했다.

여자야구 후원에도 적극적이다. LG전자는 여자야구 저변 확대를 위해 한국여자야구연맹 등과 협의해 2012년부터 ‘LG배 한국여자야구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2014년에는 세계 대회인 ‘LG컵 국제여자야구대회’를 신설했고 지난해에는 LG 생활건강과 공동으로 '2016 세계여자야구월드컵'을 후원했다.

이번달 25일부터 28일까지 경기도 이천 LG 챔피언스파크에서 진행 중인 '제3회 LG컵 국제여자야구대회'도 지원하고 있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