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SK에너지, 베트남 화물차휴게소 사업 진출

  • 2018.04.18(수) 17:15

베트남 국영기업과 합작회사 설립
호치민市 인근에 2개 휴게소 운영

▲SK에너지는 17일(현지시간) 사이공 뉴포트(SNP)와 화물차휴게소 사업을 위한 합작회사 설립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 SK이노베이션)

 

SK에너지가 베트남 화물차휴게소 사업에 도전장을 냈다.
 
SK에너지는 17일(현지시간) 베트남 호치민 깟 라이(Cat Lai) 터미널에서 사이공 뉴포트(SNP)와 화물차휴게소 사업을 위한 합작회사 설립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SNP는 베트남 국방부 해군 소속의 항만운영·물류 국영 기업이다. 베트남 전체 화물 물동량의 50%, 남부지역 물동량의 90%를 담당하고 있다.
 
SK에너지는 합작회사의 지분 50%를 보유한다. 합작회사는 이르면 2019년말까지 호치민시 인근에 2개의 화물차 휴게소를 건설해 운영을 시작한다. SK에너지는 SNP가 보유한 항만, 물류 인프라를 화물차휴게소와 연계하면 사업 시너지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경목 SK에너지 사장은 "이번 사업은 국내에서 이미 검증된 내트럭하우스 사업의 글로벌 확장과 SK의 공유 인프라와 궤를 같이 한다"며 "경제적 가치는 물론이고 사회적 가치 창출의 영역을 베트남까지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SK에너지는 국내에서 내트럭하우스란 이름으로 화물차 휴게소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 준공된 울산약수 휴게소를 포함해 전국 19곳을 운영 중이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