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SK이노베이션, 'DJSI 월드' 2년 연속 편입

  • 2018.09.13(목) 18:11

경제·사회 가치 동시 추구
"신뢰도와 투자매력 높여"

SK이노베이션은 13일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exes·DJSI) 평가에서 2년 연속 'DJSI 월드' 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DJSI는 미국의 금융정보회사 S&P 다우존스 인덱스와 스위스 투자 평가사 로베코샘이 전세계 유동 시가총액 기준 글로벌 상위 2500대 기업을 대상으로 경제, 사회, 환경적 측면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측정하는 기업 평가지수다.

올해 DJSI 월드에는 글로벌 2521개 평가 대상 기업 중 약 12.6%인 총 317개 기업이 편입됐으며, 국내에서는 SK이노베이션을 포함한 20개 기업이 선정됐다.

SK이노베이션은 "회사의 지속가능경영을 세계적으로 공신력 있는 기관이  공식적으로 인증했다는데 의의가 있다"며 "이번 결과는 회사의 신뢰도와 투자 매력도를 높여 기업가치 제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는 사업모델을 도입하고, 자산을 공유하는 등 지속가능경영에 공을 들여왔다.

그 일환으로 SK이노베이션의 사업자회사인 SK에너지는 핵심자산인 주유소를 공유해 택배서비스를 선보였고, SK종합화학은 기존 제품 대비 사용량을 10% 이상 줄일 수 있는 친환경 플라스틱 소재 개발에 성공했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