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신년사]최종식 쌍용차 사장 "SUV 시장 성장은 기회"

  • 2019.01.03(목) 15:19

"미래 지속성을 가늠하는 해"
"코란도 등 새로운 라인업으로 흑자전환 이루자"

최종식 쌍용차 사장은 3일 "새로운 판매기록으로 흑자전환을 이루는 해가 되자"고 당부했다.

 

▲ 최종식 쌍용자동차 사장

 

최 사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한마음 한뜻으로 2019년을 쌍용차가 새롭게 출발하는 뜻깊은 한 해로 만들어가야 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최 사장은 "쌍용차는 지난해 여러 악조건 속에서도 내수에서 9년 연속 성장세를 달성하며 국내 자동차 시장 3위의 입지를 다졌다"며 "이는 경쟁사와 달리 9년 연속 무분규를 실현해 온 안정적인 노사 관계 덕분으로 더욱 큰 의미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 경제 전망은 더욱 어둡고 자동차 산업 위기가 구체화되고 있지만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지속되고 있는 SUV 시장의 성장세는 쌍용차에게 큰 기회"라며 "이런 기회를 살리기 위해 오늘 첫 선을 보인 렉스턴 스포츠 칸을 포함해 올해에도 새로운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 사장은 "올해 코란도 신규 후속 모델까지 가세하면 쌍용차의 SUV 라인업은 완전히 새로워 질 것"이라며 "새로운 판매기록으로 흑자전환을 이루는 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다음은 최종식 쌍용차 사장의 2019년 신년사 전문이다.
             

미래 생존 전략을 통해 지속성장 가능성을 확보해 나갈 것입니다!

 

지난해 한국 자동차산업은 악재가 겹치면서 생태계 붕괴 우려까지 불거지며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이런 악조건에서도 쌍용자동차는 여러 가지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며 SUV 전문기업으로의 명성을 공고히 할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쌍용자동차는 티볼리, 렉스턴 브랜드 등 주력모델의 선전으로 내수에서 9년 연속 성장세를 달성하며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3위의 입지를 굳혔습니다. 이는 경쟁사와 달리 9년 연속 무 분규를 실현해 온 안정적인 노사관계 덕분으로 더욱 큰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제 지난 9년 동안 노사가 회사의 생존과 고용 안정을 위해 의기투합 해오고 있는 것은 쌍용자동차만의 특별한 가치가 되었습니다. 특히 사회적 대 타협을 통해 지난 10년간의 해고자 복직문제를 종결 지은 것은 대한민국 노사관계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사례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올해의 경제 전망은 더욱 어둡기만 합니다.

 

한국 경제가 저성장 구조가 고착화 될 것이란 우울한 전망 속에 자동차산업의 위기는 올해 들어 더 구체화되고 깊어지는 형국입니다. 더구나 세계경제 회복 지연으로 인한 글로벌 자동차수요 정체와 국내 시장의 역 성장은 한층 치열한 시장 경쟁을 촉발 시키고 있습니다.

 

그나마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지속되고 있는 SUV 시장의 성장세는 쌍용자동차에게는 큰 기회입니다. 쌍용자동차는 이러한 기회를 살리기 위해 오늘 첫 선을 보이는 렉스턴 스포츠 칸을 포함해 올해에도 새로운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특히 쌍용자동차는 올해 ▲흑자기조 정착을 위한 판매목표 달성 ▲미래 생존 전략을 통한 지속성장 가능성 확보 ▲발전적 노사관계 틀 유지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감으로써 회사의 경쟁력을 제고해 나갈 것입니다.

 

무엇보다 올해는 쌍용자동차의 미래 지속 성장 가능성을 가늠하는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입니다. 그간 쌍용자동차는 티볼리를 시작으로 렉스턴 브랜드까지 SUV모델의 성공적인 세대교체를 이뤄왔습니다. 이를 통해 쌍용자동차는 고객의 변화를 통해 새로운 기업이미지를 창출하며 성장의 원동력을 만들었습니다.

 

올해 코란도 신규 후속모델까지 가세하면 쌍용자동차의 SUV 라인업은 이제 완전히 새로워집니다. 그런 만큼 올해는 쌍용자동차가 새로운 판매기록으로 흑자전환을 이루는 해가 될 수 있도록 쌍용자동차 임직원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합니다.

 

이제 한 마음 한 뜻으로 2019년을 쌍용자동차가 새롭게 출발하는 뜻 깊은 한 해로 만들어 갑시다. 새해,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