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CES 2019]LG전자와 네이버, 로봇 개발 '맞손'

  • 2019.01.10(목) 11:16

'클로이'에 위치, 이동기술 접목
로봇 분야 협력 확대할 계획

LG전자가 네이버와 공동으로 로봇 관련 연구개발을 진행한다.

▲ LG전자와 네이버가 현지시간 9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CES 2019에서 양사 전시부스를 서로 방문하며 로봇 개발 협업 방안을 모색했다. 왼쪽부터 노진서 LG전자 로봇사업센터장, 석상옥 네이버랩스 헤드.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와 네이버는 9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IT 전시회 '소비자가전박람회(CES) 2019'에서 양사 전시부스를 서로 방문해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두 회사는 우선 LG전자의 '클로이 안내로봇'에 네이버의 고정밀 위치·이동 통합기술플랫폼인 'xDM(eXtended Definition & Dimension Map)'을 적용해 로봇주행 관련 연구를 진행한다.

 

또 앞으로 두 회사는 로봇 관련 기술 융합 범위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노진서 LG전자 로봇사업센터장(전무)은 "이번 네이버와의 로봇사업 협력은 양사가 다양한 로봇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전자는 이번 CES 2019에서 산업현장, 상업공간, 물류시설 등에서 사용자의 허리근력을 보조하는 '클로이 수트봇'을 공개했다.

 

지난해초 LG전자 로봇을 총칭하는 브랜드 'LG 클로이'를 런칭한 이후 최근까지 '수트봇' 외에 인천국제공항에서 서비스 중인 '안내로봇',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청소서비스를 제공한 '청소로봇', 가정용·상업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홈로봇', '잔디깎이로봇', '서브봇', '포터봇', '카트봇' 등을 선보였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