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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B, 작년 사회적가치 5919억 창출…전년比 14%↑

  • 2022.06.29(수) 18:28

경제간접 기여성과·사회성과 증가
IDC 사업 성장으로 환경성과 감소

SK브로드밴드가 작년 6000억원에 가까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회적 가치는 기업의 이해관계자들이 당면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데 기여한 가치를 말한다. 경제간접 기여 성과와 사회 성과, 환경 성과 등 총 3가지 지표를 합산해 결정한다.

최근 3년간 SK브로드밴드 사회적 가치 분야별 실적 추이(2019년~2021년)/이미지=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작년 사회적 가치로 5919억원을 창출했다고 29일 밝혔다. 전년 대비 14%(723억원) 증가한 규모다. 이 회사의 사회적 가치는 최근 3년 동안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고용 창출과 납세 등 '경제간접 기여성과'는 전년 대비 14% 증가한 5975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SK텔링크 기업사업 인수와 영업이익 성장에 따른 납세 증가에 따른 것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SK브로드밴드의 제품과 서비스를 통한 사회문제 해결 성과인 '사회 성과'는 299억원을 기록했다. 소상공인의 마케팅 활동을 돕는 'B tv 우리동네광고' 출시와 대학교 대상 디도스 공격을 원천 차단하는 블랙홀 서비스 제공을 통한 사이버범죄 피해 사전예방 활동으로 전년 대비 2% 증가했다.

다만 '환경 성과'는 전년 대비 11%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친환경 저전력 셋톱박스 보급을 확대해 제품 및 서비스 성과는 크게 증가했으나 전력 수요가 높은 IDC 사업의 성장으로 온실가스양이 증가한 영향이다.

SK그룹은 2018년부터 사회적 가치 창출 성과를 화폐 단위로 환산해 외부에 공개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이해관계자와 다른 기업도 활용할 수 있도록 관계사별 세부 산식과 데이터 역시 외부에 알리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사회공헌 활동 자체보다 중요한 건 실제로 사회적 가치를 얼마나 창출했는지 살펴보는 것"이라며 "가치를 측정하고 평가하는 건 더 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일환"이라고 했다.

SK브로드밴드는 업(業)의 본질인 미디어를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할 계획이다.

한편 SK브로드밴드는 이달부터 사회 안전망 구축 및 사회적 난제 해결을 위해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밖에 RE100(재생에너지 100%) 가입과 2045년까지 넷제로(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로드맵도 시행 중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사회적 가치 성과를 홈페이지에 공개해 이해관계자와의 신뢰도를 제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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