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한국거래소, S&P 손잡고 `글로벌 마케팅` 나선다

  • 2013.10.15(화) 15:10

한국거래소가 S&P다우존스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전세계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KRX지수를 홍보키로 했다. 한국거래소는 15일  미국 지수회사인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P)다우존스와 마케팅 협력, 인력 교류 등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전 세계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KRX 인덱스 홍보, 마케팅 및 세일즈 등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이들 사업의 효과적인 수행과 업무 노하우 공유 등을 위해 상호 인력교류도 실시키로 했다. MOU 체결 이후엔 태스크 포스팀을 구성하여 KRX 인덱스사업체계의 선진화 작업을 추진하고, 내년초 상업계약 체결 후 글로벌 공동마케팅 수행 등 본격적인 협력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S&P다우존스는 S&P500지수, 다우존스산업평균지수 등 미국 증시의 대표지수를 산출하는 세계 최대의 지수사업체다. 각종 자산에 대한 지수 85만여종을 산출하고 있다. 거래소측은 "코스피 200 등 KRX 인덱스의 글로벌시장 공략을 통해 해외자금의 국내증시 유입, 한국증시의 글로벌 위상 제고, 수익 다각화 등의 긍정적 시너지 창출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 한국거래소는 15일 서울사옥에서 S&P Dow Jones Indices LLC와 `KRX 인덱스에 대한 글로벌 마케팅 협력 등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최경수 한국거래소 이사장(왼쪽)과 알렉산더 매튜리 S&P CEO가 MOU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거래소 제공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