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증권가]`소득공제 장기펀드` 별칭 공모 외

  • 2014.02.10(월) 16:43

▲현대증권= 업계 첫 출시하는 `Advanced Step-Down`형 주가연계증권(ELS)를 포함한 총 9종의 상품을 460억원 규모로 공모한다(사진). 11일부터 13일까지다. `Advanced Step-Down 형` ELS는 녹인(Knock-In) 발생시 Gearing조정을 통해서 손실폭을 최소화 시켜주는 상품이다. `Gearing조정`이란 Knock-In이 발생한 경우 손실구간에서 원금 회복을 쉽게 하고 기초자산 가격이 추가 상승시 제시한 쿠폰 이상의 수익이 가능할 수 있도록 만기 Payoff(상환) 기울기를 증가시킨 것을 말한다.

▲한국투자증권= 오는 3월말까지 은행계좌 개설 주식거래 서비스 BanKIS(뱅키스) 거래고객을 대상으로 타사대체입고 이벤트 `뱅키스로 주식대이동`을 진행한다. 타 증권사에 보유 중인 국내 주식(ETF, ELW 포함)을 한국투자증권 뱅키스로 입고한 고객에게 1000만원 이상 입고 시 1만원, 3억원 이상 입고 시 최대 12만원의 축하금을 제공한다. 참여는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http://www.truefriend.com)와 모바일에서 가능하다. 고객센터(1544-5000)에 문의하면 된다.

▲우리투자증권= 글로벌 주요 기업을 각 산업별로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한 `글로벌 가이드 북`을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한 글로벌 가이드 북은 해외주식을 쉽고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전세계 1000개 기업, ETF 200종목, 글로벌 TOP브랜드 100종목을 소개하고 있다.

▲신한금융투자= `첫스텝85 지수형ELS` 등 ELS, DLS, ELB, DLB 상품 총 15종을 오는 11일~14일까지 판매한다(사진). 이중 `ELS 8103호`는 연 5.6% 수익을 추구하는 3년 만기상품으로 코스피200, HSCEI, EURO STOXX50을 기초자산으로 한다. `첫스텝85 지수형ELS`라 불리는 이 상품은 첫 조기상환조건이 85%로 낮아 조기상환 가능성이 기존 상품보다 높은 것이 특징이다. 신한금융투자 지점과 홈페이지(www.shinhaninvest.com)에서 가입할 수 있다.

▲대신증권= 제주지점과 부평지점(구 인천지점)이 이전 오픈했다. 대신증권 제주지점은 10일부터 제주시 1100로 3351 세기빌딩 1층으로 이전하고, 대신증권 부평지점은 인천광역시 부평구 광장로 4 코아빌딩 5층에서 새롭게 오픈했다. 제주지점과 부평지점은 각 지역의 중심상권에 위치하고, 근처에 대형마트, 편의시설, 금융기관 등이 집중돼 있어 고객의 접근성과 편의성이 뛰어나다.

▲유진투자증권= 지난 8일 유진인재개발원에서 전국 지점 영업직원 약 160여 명을 대상으로 `리테일 컨퍼런스(Retail Conference)`를 실시했다(사진).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리서치센터의 이정 연구위원을 포함해 스몰캡, 유통, 자동차 섹터 등에서 총 8명의 애널리스트들이 올해 증시와 업종 전망을 주제로 강의했다. 한편, 유진투자증권은 금융상품 인텐시브 과정을 신설하고 인문학 강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등 다양한 부문의 교육을 통해 직원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미래에셋박현주재단= 서울 시내에 위치한 보육시설 및 기관 11곳의 아동, 청소년 300여명을 대상으로 오는 3월31일(월)까지 `희망dream 진로금융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각 보육시설 별로 4주간 4회에 걸쳐 학생들의 진로를 함께 고민하고 금융시장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주요 내용은 `가계와 소비`, `다양한 직업 알기`와 `나의 꿈 찾기` 등 올바른 경제관념을 확립하고 다양한 직업을 탐색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키움증권= 오는 13일까지 주가연계증권(ELS) 1종 및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1종을 공모한다(사진). `ELS 395호`는 현대차, 하나금융지주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원금비보장형으로 연 14.1%의 수익을 추구한다. `ELB 18호`는 6개월 만기 원금보장형으로 KOSPI200 지수가 최종기준가격결정일까지 1회라도 최초기준가격의 110%를 초과해서 상승한 적이 있는 경우 원금의 101%(세전)를 지급한다. 홈페이지 (www.kiwoom.com)에서 가입할 수 있다.

▲동부증권= 고객센터 및 자동응답시스템(ARS) 이용 고객의 편의 향상을 위해 ARS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 상담원 연결을 최우선 배치하고, 고객 전화번호를 통한 고객 인증 및 서비스 동선을 간소화했다. 또한, 종목 시세 등 기계적으로 처리되는 안내음성을 보다 자연스럽게 바꾸고, ARS를 통한 주문고객의 신속한 주문처리를 위해 주문전용 대표번호(1588-4455)와 시세조회 이용 고객을 위한 시세전용 대표번호(1588-8138)도 신설했다.

▲신영증권= 11일까지 페이스북에서 `유니버설발레단 30주년 스페셜갈라` 오픈리허설 초대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 라 바야데르, 돈키호테, 오네긴, 발레 춘향 등 유니버설발레단의 지난 30년을 대표하는 12가지 작품의 하이라이트를 모아 관객에게 다양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행사는 오는 15일 오후 4시부터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페이스북(www.facebook.com/eshinyoung) 이벤트 안내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을 작성한 후 공유하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NH농협증권= 11일 오후 3시30분부터 목동지점 내 객장에서 `세무세미나`를 개최한다. 신사업프로모션팀 차주용세무사가 `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증여세`를 주제로 절세전략을 소개한다. 특히 올해부터 한도가 확대된 증여재산공제액을 이용한 증여 방법과 금융소득종합과세에 따른 절세 전략을 설명한다. 또한 즉석에서 맞춤 세무상담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목동지점(02-2640-0909)으로 문의하면 된다.

▲KTB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에서 주식운용을 총괄했던 전정우 본부장을 주식운용본부장(전무·사진)으로 영입했다. 전 전무는 대한투자신탁와 국민연금을 거쳐 삼성자산운용에 스카웃돼, `마이베스트펀드` 및 `국민연금 순수 주식형 펀드` 등을 운용하며 이름을 날렸다. 이번 인사는 작년 말 KB자산운용 대표를 역임한 조재민 사장 영입 후 처음으로 단행된 핵심인력 수혈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회사 관계자는 설명했다.

▲금융감독원= 지난해 10~11월 두달간 은행 11개사와 증권사 4개사 등 15개 금융사 보험대리점 300개 점포를 대상으로 변액보험 미스터리쇼핑을 실시한 결과, 미래에셋증권이 60점대의 점수로 `미흡` 등급을 기록했다. 대우증권은 80점대인 `양호` 등급을 기록, 증권사 중 가장 높은 등급을 얻었다. 삼성증권과 우리투자증권은 `보통` 등급이었다. 금감원 측은 "10%에 가까운 점포가 적합성원칙 준수를 위한 투자자정보 확인을 하지않는 등 완전판매 프로세스가 미확립된 상황"이라며 "증권사의 변액보험 완전 판매를 위한 프로세스의 시스템화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한국거래소= 앞으로 코스피200 등의 지수 구성종목이 관리종목에 지정되거나 상장폐지가 결정되는 등의 이유로 지수에서 빠지게 될 때 해당 종목의 매매거래가 재개되고 2거래일이 경과한 다음날 지수 구성종목을 변경키로 했다. 현재는 변경사유가 발생한 다음날 즉시 지수 구성종목을 변경하고 있는데, 이렇게 되면 구성종목 변경시점에 해당 종목이 매매가 정지 상태에 있어 문제로 지적돼 왔다. 인덱스펀드 등 자산운용사가 지수 특별변경 시점에 맞춰 포트폴리오를 변경하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대상은 코스피200, KRX100, 스타지수, 프리미어지수 등 42종이며 3월3일부터 시행된다.

▲한국금융투자협회= 다음달 중으로 출시되는 `소득공제 장기펀드`의 별칭(네이밍)과 슬로건을 17일까지 공모한다. 홈페이지(www.kofia.or.kr)를 참조해 이메일( fund@kofia.or.kr)로 제출하면 된다. 소득공제 장기펀드는 신규가입이 가능한 소득공제 금융상품으로 소득세율 15% 적용했을 때 투자금액 대비 6.6%의 세액 환급효과가 있다. 연간 납입한도는 600만원이며 소득공제는 연간 240만원 한도 내에서 납입액의 40%까지 받을 수 있다. 가입기간은 5년~ 10년이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