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증권가]유진투자증권 롱숏펀드 일본 수출 외

  • 2014.02.26(수) 17:50

▲대신증권= 오는 28일까지 원금비보장형 주가연계증권(ELS) 6종, 원금비보장형 파생결합증권(DLS) 3종, 원금보장형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1종 등 총 10종의 상품을 판매한다(사진). `ELB 20호`는 KOSPI200을 기초자산으로 조건 충족 시 연 2.92% 혹은 연 2.93%의 수익을 지급하는 92일 만기 상품이다. 최소 청약단위는 100만원으로 상품가입은 대신증권 영업점에서 하면 된다. 문의: 1588-4488

▲삼성증권= 기업의 예비 경영인을 대상으로 한 `제3기 넥스트 CEO포럼`을 27일부터 진행한다. 이 포럼은 중견기업과 중소기업의 사업승계 예비 CEO를 대상으로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최신 경영·경제 동향과 지식 함양을 위한 강의, 회원들간의 정례 모임을 통한 인적교류 강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회원들에게는 세무 법률 인사 부동산 특허 등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가 그룹을 통한 `패밀리 오피스` 서비스가 제공된다.

▲동양증권=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타이완 유안타증권이 선정됐다. 서울중앙지방법원법원은 동양증권 인수에 단독 응찰한 유안타증권이 제시한 조건 등을 실사한 결과 우선 협상대상자 지위를 승인했다. 유안타증권은 자기 자본 3조 5천억 원 규모의 타이완 업계 1위 증권사입니다. 동양증권은 다음달 열리는 주주총회를 거쳐 4월쯤 매각 절차를 마무리할 예정입니다.

▲유진투자증권= 국내 최초로 국내 운용사의 롱숏펀드를 일본 은행이나 증권사 등을 통해 일본 투자자에게 판매할 계획이다. 일반적인 국내 공모펀드가 해외 투자자에게 판매된 적은 있지만, 롱숏펀드를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대상은 유진투자증권이 판매하고 있는 `KB한일롱숏펀드`다. 일본에서 판매될 펀드는 순자산의 95%를 KB한일롱숏펀드에 투자하고, 나머지 5%를 일본 국채 펀드에 투자해 운용될 예정이다.

▲NH농협증권= 신임사장에 안병호(사진) 부사장이 내정됐다. 농협금융지주지수는 전상일 NH농협증권 사장이 용퇴 의사를 밝힘에 따라 후임자를 내부 발탁했다. 안병호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는 강릉상고를 졸업하고 방송통신대학교를 거쳐 건국대학교에서 회계학 석사를 받았다. 1974년 농협중앙회에 입사해 화양지점장, 강원지역본부 부본부장, 여신관리부 부장, 기업고객관리본부장을 거쳐 현재 NH농협증권의 부사장으로 재직 중이다.

▲키움증권= `TIGER 차이나A300 ETF`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상장기념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4월 25일까지다. 이 TIGER 차이나A300 ETF는 중국 우량주로 구성된 CSI300 인덱스 ETF다. ETF의 거래규모가 1일 기준(오전 10시 30분~장마감) 1만주 이상인 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선착순 10명에게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한다.자세한 사항은 키움증권 홈페이지(www.kiwoom.com)와 고객만족센터(1544-9000)에서 확인하면 된다.

▲동부증권= 28일까지 최고 연 4.5%의 수익을 추구하는 파생결합사채(ELB) 1종과 최대 연 9.0%의 수익을 추구하는 주가연계증권(ELS) 2종을 판매한다. 이번에 판매하는 상품은 원금보장 하이파이브 형태 ELB 1종과 원금비보장 스텝다운 형태 ELS 1종, 원금비보장 월지급식 스텝다운 형태 ELS 1종으로 구성됐다.  자세한 문의는 동부증권 고객센터(1588-4200)로 하면 된다.

▲KTB투자증권= 파생상품시장에서의 규정 위반으로 `회원경고`를 받았다. 26일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는 KTB투자증권에 이 같은 조치를 내리고, 관련직원 1명에 `경고 이상`, 다른 4명에 대해서는 `주의 이상` 징계를 내릴 것을 요구했다. 이들은 자기매매 계좌를 통해 최종거래일 시가결정 시간에 코스피200 옵션 종목 호가를 제출하는 과정에서 수량을 많이 배분 받을 목적으로 하한가에 매도호가를 과도하게 나눠 제출했한 혐의다.

▲SK증권= 27일부터 이틀 간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과 주가연계증권(ELS), 파생결합사채(DLB) 각 1종씩 총 3종을 공모한다(사진). 제1231회 ELB는 코스피200지수 및 HSCEI지수 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만기 1.5년의 원금보장형이다. 두 기초자산 모두 만기평가일까지 최초기준지수보다 25%를 초과해 상승한 적이 없는 경우 기본 수익률 2%와 기초자산상승률의 100%의 수익을 지급(최고 27%)한다. 문의는 고객행복센터(1599-8245, 1588-8245)를 이용하면 된다.

▲신영자산운용= 글로벌 펀드평가사 모닝스타는 26일 서울 여의도동 콘래드호텔에서 `2014년 모닝스타 펀드 대상 시상식`을 열고 신영자산운용에 국내 주식형 베스트 운용사 대상을 수여했다. 또 해외 주식형 베스트 운용사로 슈로더투신운용을, 국내 채권형 베스트 운용사로 미래에셋자산운용을 각각 선정했다. 베스트 국내 대형주 펀드로 신영고배당증권 자투자신탁(주식)A, 베스트 국내 중소형주 펀드에 한국밸류 10년투자 장기주택마련 증권투자신탁1호(주식)A가 각각 선정됐다.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신한BNPP코리아 롱숏 증권자투자신탁[주식]`을 26일 출시했다. 이 상품은 롱숏 전략을 통해 수익 창출 기회를 확대하고 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주식 포트폴리오를 통해 안정적인 운용 성과를 추구한다. 상승할 것으로 기대되는 종목을 매수하고 하락할 것으로 전망되는 종목을 공매도(숏)하며 지수 방향에 따른 변동성을 최소화 한다.  신한은행 전국 영업망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한국금융투자협회= 산하 금융투자교육원과 우정사업본부는 교육협력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앞으로 금융투자교육원과 우정사업본부는 국민연금, 공무원연금, 대한지방행정공제회, 사학연금, 한국교직원공제회 등 주요 연기금 운용기관과 함께 해외투자, 대체투자 등 자산운용분야 선진 교육과정을 공동 개발해 연기금과 금융투자업계에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금융투자협회= 26일 정기총회를 열고 비상근부회장에 유상호 한국투자증권 대표이사(사진)를 선임했다. 신임 유 부회장의 임기는 2016년 2월까지 2년이며, 기존의 정상기 미래에셋자산운용 대표이사와 함께 금융투자협회 비상근 부회장을 맡게 됐다. 이번 총회에서는 비상근 부회장을 비롯해 심형구 무궁화신탁 대표이사가 회원이사로, 김성진 전 자본시장연구원 고문이 공익이사로 선임됐다. 정회동 KB투자증권 대표이사는 회원대표 자율규제위원에 선임됐다.

▲한국금융투자협회= 분리과세 하이일드펀드와 관련한 설명회를 다음달 3일 오후 4시에 협회 3층 불스홀에서 개최한다. 지난 1월 `분리과세 하이일드 펀드 출시계획`을 발표한 이후 이와 관련된 설명회는 이번이 처음이다. 분리과세 하이일드펀드는 고액자산가들이 고위험·고수익 채권 및 주식에 투자할 경우 분리과세 혜택 및 공모주 우선배정이 주어지도록 설계된 상품이다. 신청은 채권정보센터(www.kofiabond.or.kr)를 통해 가능하다.
naver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