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증권가]`임의매매 증권사 책임 강화` 외

  • 2014.03.17(월) 16:48

 

▲삼성증권= 소득공제장기펀드(소장펀드)에 가입하는 고객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사진). 소장펀드에 10만원 이상, 5년 이상 약정하면 펀드 당 1만 원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여러 펀드에 가입할 경우 복수로 받을 수도 있다. 이날 출시된 소장펀드는 연간 600만 원 한도 내에서 납입금액의 40%까지 소득공제되며, 연 최대 63만3600원까지 절세가 가능하다. 삼성증권은 삼성자산운용, 미래에셋, KB 등 7개 운용사의 15개 소장펀드를 내놓았다.

▲한국투자증권= 소득공제장기펀드 신규고객을 대상으로 `행운팡팡이벤트`를 5월 말까지 실시한다. 소득공제 장기펀드에 10만원이상 신규 가입하고 3년 이상 자동이체 등록고객 전원에게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제공한다. 이벤트기간 종료 후에도 추첨을 통해 총 6명에게 노트북, 태블릿PC, 명품 카드지갑 등을 추가로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truefriend.com)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1544-5000)로 문의하면 된다.

▲신한금융투자= 펀드 판매수수료 무료, 다양한 캠핑용품,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푸짐한 혜택이 돋보이는 `S캐치 펀드 펀펀하게 즐기기` 이벤트를 17일부터 6월16일까지 시행한다. S캐치는 개인별 상황에 맞춰 추천 펀드를 선정해주고, 보유 펀드를 진단하고, 전문 상담을 받아볼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이다.

 

▲KB투자증권= 미국 지수·중국 차이나A50지수·일본 닛케이225지수(닛케이평균주가) 매매기법 세미나를 부산에서 개최한다. 오는 20일 KTX 부산역에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미국·중국·일본 지수선물에 대한 기초 강의와 이동 평균선을 활용한 차트매매기법 소개로 구성된다. 참가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KB투자증권 해외선물영업팀(02-3777-9099)으로 문의하면 된다. 

▲현대증권= 소득공제 장기기펀드 판매를 기념해 `13월의 월급 업앤업(UP&UP)`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 오는 6월말까지 소장펀드 가입시, 적립식 약정(월10만원 이상, 5년 이상) 고객 중 연속 3개월 이상 적립식 자동매수 고객 또는 50만원 이상 매수 고객에게 상품권 1만원을 지급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현대증권 전국 각 지점이나 고객만족센터(1588-6611)로 문의하면 된다.

▲대신증권= 크레온은 `푸시 알림 서비스'의 신규 제공을 기념해 505명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크레온 푸시알림 서비스 신청' 이벤트를 실시한다. 크레온 모바일을 통해 푸시 알림 서비스에 가입한 신규/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포켓포토(5명)과 커피 기프티콘(500명)을 증정한다. 1차 이벤트는 17일부터 4월11일까지 진행되며, 5월과 7월에 각각 2차, 3차 이벤트가 진행된다.

 

▲대신증권= 최근 7.79%(14일 기준)의 수익률을 올리고 있는 `대신멀티롱숏펀드`를 모펀드로 하는 `대신멀티롱숏 소득공제펀드` 등 5개 운용사 12개의 상품으로 펀드를 구성했다. 주식-파생형, 주식형, 주식혼합형, 채권혼합형의 펀드상품 가운데 고객의 투자성향, 목적, 연령 등에 따라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제시할 계획이다. 

▲미래에셋증권= 소득공제 장기펀드(소장펀드) 출시를 기념해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소득공제 장기펀드, 소장하세요!` 이벤트를 오는 6월30일까지 진행한다. 소장펀드에 월 10만원 이상으로 3년 이상 자동이체 약정한 고객에게 금액에 따라 최대 3만원권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smartmiraeasset.com)를 참조하거나 스마트금융센터(1588-9200)로 문의하면 된다.

▲HMC투자증권= 소득공제장기펀드(소장펀드)를 출시하고, 가입자에게 노트북, 태블릿PC 등 다양한 경품 및 사은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오는 6월말까지 진행한다(사진). 신규로 소장펀드를 가입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소정의 사은품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전국 영업점 및 홈페이지, HTS에서 가입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금융센터(1588-6655)로 문의하면 된다.

▲이트레이드증권= 총 1500만원 상당의 상금 내걸고 `API 샘플 히어로 최강전`의 샘플 등록을 시작한다. API는 홈트레이딩시스템(HTS)에서 통신 담당 부분만을 별도로 떼어내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다.  HTS 와 같은 트레이딩 화면이 없기 때문에 고객이 직접 자신의 필요에 따라 주문 또는 조회 화면을 만들어야 하는 것이 특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etrade.co.kr)를 참고하거나 스마트지원팀(3779-8473)에 문의하면 된다.

▲한국투신운용= 재테크와 세테크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한국투자 네비게이터 소득공제 전환형펀드(주식·채권혼합)` 2종을 출시했다. 소장펀드 2종은 펀드 간 전환이 자유로운 엄브렐러형 상품이다. 엄브렐러형 펀드상품은 하나의 모(母)펀드 아래에 다양한 자(子)펀드간의 전환할 수 있는 상품을 말한다. 한국투자증권, 하나대투증권, 현대증권, HMC투자증권 전 지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문의 02-3276-4700)

▲신한BNPP운용= `신한BNPP소득공제장기펀드`를 출시했다. 펀드는 신한BNPP 좋은아침희망 소득공제 장기 증권 전환형 자투자신탁[주식], 신한BNPP 스마트인덱스 소득공제 장기 증권 전환형 자투자신탁[주식-파생형], 신한BNPP 코리아롱숏 소득공제 장기 증권 전환형 자투자신탁[주식], 신한BNPP 순수가치주 소득공제 장기 70 증권 전환형 자투자신탁[주식혼합] 등으로 이뤄졌다. 전국 신한은행에서 가입할 수 있다.

 

▲한국금융투자협회= 17일 소득공제 장기펀드(소장펀드) 출시를 기념해 한국투자증권과 함께 기념행사를 가졌다(사진). 종각지점에서 진행된 행사에서 박종수 금투협회장은 "소득공제 장기펀드가 안정적인 기대수익으로 2030세대 및 서민·중산층의 꿈을 실현해주는 도우미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상호 한국투자증권 사장은 "장기투자형 상품이기 때문에 상품을 신중히 선택하는 동시에 여러 상품으로 분산투자하는 것도 바람하다"고 설명했다. 

▲한국금융투자협회= 18일 오전 8시30분 조선호텔 오키드룸에서 아시아·오세아니아 자산운용협회(AOIFA) 컨퍼런스를 진행한다. 스티븐 포 홍콩 증권감독회(Securities Financial Commission) 이사 등이 아시아 자산운용산업 제도변화와 자산운용시장 현황 등 펀드 관련한 주요 현안과 각국 최근 동향을 발표한다. 국내 자산운용사 대표, 유관기관과 연기금 관계자 등 8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는 최근 증권사 직원의 임의매매 및 과도한 회전매매(과당매매) 관련 분쟁조정 사건에 대해 각 증권사가 투자자 손해의 70% 이상을 배상토록 결정·권고했다. 이번 사건은 증권사의 책임비율을 종전보다 높게 인정해 직원의 임의·과당매매 행위로 취득한 수수료 등 수익의 상당부분을 고객에게 배상토록 했다는데 의의가 있다. 임의·과당매매 관련 분쟁은 2011년 204건에서 2013년에는 292건으로 88건(43%) 증가했다.

▲한국예탁결제원= `금 거래 양성화 방안`의 하나로 개설 추진 중인 금 현물시장의 금지금(금괴) 임치ㆍ보관 업무를 시작한다. 금 실물사업자들은 한국거래소의 금 현물시장 회원가입 후 예탁결제원에 금 보관계좌개설 및 업무참가신청 후 예탁결제원에 금지금 임치가 가능하다. 예탁결제원은 24일 정규시장 개장 후부터 금 현물시장의 보관기관으로서, 금지금의 보관ㆍ결제ㆍ반환(인출)ㆍ부가세 징수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한국IR협의회= 상장법인의 IR활동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한국거래소내의 국제회의장, 아트리움, IR Room을 상장법인에게 무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17일 시작했다. 국제회의장은 300석, 아트리움은 100석, IR Room은 70석 규모이고 소규모 IR지원을 위해 20~30석 규모의 IR공간도 제공할 예정이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