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증권가]우리투자증권 희망퇴직 실시 외

  • 2014.05.14(수) 16:49

▲신한금융투자= 14~15일 `신한 금융시장 포럼`을 본사 신한way홀에서 개최한다. 첫날에는 `하반기 국내외 금융시장 및 주요 산업 전망`을 주제로 진행했다(사진). 양기인 리서치센터장은 "금융위기 이후 지속된 미국의 통화완화 정책의 변화가 예상되는 만큼, 하반기는 그 어느 때보다 포트폴리오와 리밸런싱을 통한 수익률과 위험관리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삼성증권= 15일 오후 3시30분부터 구로디지털지점 세미나실에서 `가치투자 세미나`를 개최한다. 가치 투자로 유명한 에셋플러스자산운용이 국내 증시 전망과 가치투자를 주제로 진행한다. 누구나 사전 예약을 통해 참석할 수 있다. 구로디지털지점은 지하철 2호선 구로디지털단지역 3번 출구 이마트 뒤편에 있다. 문의 전화는 02-3282-4903.

▲우리투자증권= 김원규 사장이 14일 긴급 담화문을 발표하고 희망퇴직 실시를 발표했다. 김 사장은 "퇴직을 희망한 직원에게 높은 수준의 보상과 대우를 보장하겠다"고 말했다. NH농협증권과 합병하기 전에 적절한 수준까지 인원을 줄이기 위한 조치로 해석된다. 업계에서는 우리투자증권이 400명, NH농협증권이 150명을 줄일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KDB대우증권= 소셜커머스 업체인 티켓몬스터를 통한 계좌개설 이벤트를 실시한다(사진). 티켓몬스터 홈페이지에서 상품명과 지역을 고객이 선택하면 대우증권 직원이 직접 찾아가 계좌를 개설해 준다. 티몬을 통해 주식계좌를 개설하는 고객에게 티몬 적립금 2만원과 2017년말까지 주식거래수수료를 무료로 제공하며, 적립RP에 가입하는 신규고객에게는 연 4% 우대수익률을 제공한다.

▲KDB대우증권= 15~16일 연수·송파·역삼동지점에서 세미나를 연다. 연수지점(032-822-3443)은 15일 오후 3시 30분 `다시보는 2000포인트, 신성장 테마`를 주제로, 송파지점(02-419-5160)은 같은날 오후 4시 `올바른 절세전략과 금융투자 길잡이`를 주제로 진행한다. 역삼동지점(02-563-2694)은 16일 오후 4시 `주식시장 전망 및 종합자산 관리상품 설명`을 주제로 강의한다.

▲대신증권= 14일부터 광명시 철산동에 위치한 대신증권 광명 고객교육장에서 5월 사이보스증권교실을 개최한다. 14일은 홈트레이딩 시스템(HTS)인 사이보스의 관심종목화면과 차트화면 사용법을, 16일은 모바일트레이딩 시스템(MTS)인 사이보스터치 이용방법을, 19일에는 사이보스 종목검색 화면 사용법을, 23일에는 대신[Balance]투자포커스 화면 활용법에 대해 강의한다.

▲한국투자증권= 15일 오후 4시부터 영등포지점에서 주식투자 설명회를 개최한다(사진). 정훈석 투자정보부 연구위원이 `하반기 증시전망`을, 한성훈 영등포지점 차장이 `하반기 유망섹터`를, 한국남 영등포지점 차장이 `스몰캡 유망종목`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며 참가 고객에게 소정의 사은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영등포지점(2672-1212)에 문의하면 된다.

▲신영증권= 19일 오후 3시 서울 서초동 예술의전당 내 한국예술종합학교 크누아홀에서 `5월 신영컬처클래스`를 개최한다. `금관악기에 반하다`를 제목으로 한 이번 행사는 이석준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 교수의 진행으로 금관 5중주 연주와 작품해설로 꾸며질 예정이다.

▲하이자산운용= 15일 `하이 코리아 통일 르네상스 주식형 펀드’를 선보인다.  한국의 저성장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통일을 중심으로 내재가치 대비 절대 저평가된 통일 관련주에 집중적으로 장기간 투자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펀드다. 펀드가입은 하이투자증권, HMC투자증권, KDB대우증권, 현대증권을 비롯해 펀드온라인코리아를 통해 하면 된다.

▲한국거래소= 14일 주주총회를 열고 김재준(사진) 전문위원을 임기 2년의 상임이사로 선임하고 코스닥시장본부장에 임명했다. 또 이호철 상임이사(유가증권시장본부장)의 1년 연임을 결정했다. 신임 김재준 코스닥시장본부장은 거래소 전략기획부장, 경영지원본부장보, 파생상품시장 본부장보 등을 역임했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한국연구재단 등과 `창업 우호적 사회문화 조성`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은 상장기업들의 창업 우호적 사회문화 조성과 창업 및 기업가정신에 대한 사회적인 이슈 확산을 위해 각 기관이 긴밀히 협력할 필요가 있다는 인식 하에 추진됐다.

▲금융투자협회= 전자공시시스템(http://dis.kofia.or.kr)을 이용할 때 액티브엑스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 오는 19일부터 적용한다. 개편된 시스템은 액티브엑스를 배제함으로써 인터넷 익스플로러 뿐만 아니라 크롬, 사파리 등 다양한 브라우저를 지원하고,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에서도 공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