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증권가]IBK투자증권, 조강래 사장 교체 외

  • 2014.05.15(목) 17:52

▲미래에셋증권= 금융투자협회와 함께 14일 서울 중구 수하동에 위치한 미래에셋센터원 빌딩에서 `퇴직연금 자산배분 세미나`를 개최했다(사진). 신윤형 타워스왓슨 부사장이 확정급여형 퇴직연금의 자산운용 흐름 및 해외 연금운용 사례를 소개했다. 김경록 미래에셋 은퇴연구소 소장이 자산배분 전략을, 고재현 연금컨설팅팀장이 퇴직연금 가입 기업의 자산운용 사례를 분석해 발표했다.

▲신한금융투자= 올 하반기 국내외 채권시장 전망 및 투자전략을 총망라하는 `신한 채권시장 포럼`을 15일 본사 신한WAY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강성부 채권분석팀장은 최근 우리나라 금융시스템의 가장 큰 위협요인이 되고 있는 고령화, 부채문제, 중국의 위협이라는 3대 리스크 요인으로 한국 경제의 보이지 않는 위험이 증가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대신증권= 수지지점에서 고객들을 대상으로 미술 세미나를 연다. 용인시 수지구 성복동 57-1 세호빌딩 3층에 위치한 대신증권 수지지점에서 21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는 미술에 관심을 갖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마련한 자리로 오픈갤러리 소속의 큐레이터가 `자산가들은 왜 미술을 좋아할까`란 주제로 강의한다.

▲교보증권= 주식·선물옵션·해외선물 트레이딩 관련 릴레이 강연회를 실시한다. 1차는  20일 여의도 모두넷 교육장(국제금융로 20 율촌빌딩 1003호)에서, 2차는 21일 부평지점(부평구 부평대로90 여산빌딩 2층)에서, 3차는 22일 대전지점(중구 계백로1712 기독교봉사회관 1층)에서 각각 오후 4시부터 3시간 동안 진행한다. 국제선물팀(02-3771-9091)으로 문의하면 된다.

 

▲ IBK투자증권= 조강래 사장이 교체된다. IBK투자증권은 5월말 임시주총을 열고 조강래 사장 후임을 선임할 예정이다. 대주주인  IBK기업은행장이 선임되면서 계열사 사장들도 교체될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돼 왔고 조 사장의 임기도 만료된 상황이다.  신임 사장 후보로는 정해근 동부증권 부사장, 신성호 우리선물 대표, 김명관 BS투자증권 부사장 등을 거론되고 있다.

▲KB자산운용= `KStar 단기통안채 상장지수펀드(ETF)`를 오는 19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통안채로 구성된 ETF로 `KIS MSB 5M 지수`를 추종한다. `KIS MSB 5M 지수`란 한국은행이 시중 통화량을 조절하기 위해 발행하는 통안채의 성과를 추적하는 지수다.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통안채의 액면이자가 발생해, 기초지수는 하락 위험 없이 지속적으로 상승한다.

▲삼성선물=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킨 신개념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퓨처스넷 엠 (FuturesNet M)`을 새롭게 출시했다. 해외선물 특수주문(GTD, IF DONE)의 간편 설정이 가능하고 호가주문 및 가로주문 등 주문관련 편의성이 개선됐다. 출시를 기념해 오는 26일(19일부터 신청가능)부터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삼성선물(02-3707-3699)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상장회사협의회= 오는 22일 오전 7시 30분 63컨벤션센터 주니퍼룸에서  상장회사 감사 ․감사위원 및 감사업무담당 임원 등을 대상으로 상장회사감사회 조찬강연을 개최한다. 윤정구 이화여자대학교 교수가 `100년 기업의 변화 경영과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상장회사협의회 감사제도파트(02-2087-7171~3)로 문의하면 된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