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증권가]거래소, 코넥스종합지수 도입 외

  • 2014.05.29(목) 16:03

▲하나대투증권= 6월2일부터 `Welcome, Thank You, Come Back` 3가지 해외선물 이벤트를 한달간 진행한다(사진). `Welcome 신규고객 이벤트`는 해외선물 계좌를 신규로 개설한 고객, `Thank You 거래감사 이벤트`는 해외선물을 거래하는 모든 고객, `Come Back 휴먼고객 이벤트`는 1개월 이상 매매가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 기간 내에 상품권 및 캐쉬백 등을 지급한다.

▲ KDB대우증권= 6월 2일 오전 11시까지 주가연계증권(ELS) 7종과 파생결합채권(ELB) 1종을 판매한다. `제11276회 ELS`는 3년 만기 상품으로,  6개월마다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 기준가격의 92%(6,12개월) 90%(18,24개월) 87%(30개월) 이상이면 연 7.90% 수익을 제공한다. 스마트상담센터(1644-3322)로 문의하면 된다.

▲미래에셋증권= 퇴직연금 실무담당자 대상 전문 교육 프로그램인 `제17회 퇴직연금 매니저스쿨`을 미래에셋센터원빌딩 20층 대강당에서 지난 28일 진행했다(사진). 퇴직연금 매니저스쿨은 퇴직연금 실무담당자 전문 교육프로그램으로 변화하는 연금제도에 따른 효율적 업무처리 프로세스를 안내하고, 노하우를 공유한다. 이번에는 58개 법인에서 100여명의 담당자가 참석했다.

▲대신증권= 전라남도 대학생들에게 국내·외 실물 경제 이해와 경제마인드 함양을 위해 전라남도 및 전남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와 함께 모의투자대회를 개최한다. 참가 대상은 전라남도 소재 대학(원)생과 도내 고교출신 대학(원)생이다. 참가 신청은 8월8일까지 가능하며, 대회기간은 6월9일부터 8월29일까지 12주간 진행된다.

▲HMC투자증권= 지난 28일 서울산업진흥원(SBA)과 `서울시 녹색산업 협력 네트워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HMC투자증권, 서울산업진흥원, 포스코에너지, SK텔레콤, 아이디어브릿지 자산운용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사업과 관련하여, SBA는 사업 전반을 총괄한다. 지원대상은 매출액 20억원 이상, 매출액 대비 연구개발 투자비율이 3% 이상인 서울 소재 녹색중소기업이다.

▲NH-CA자산운용= 임직원들이 28일 충남 당진시 면천면에서 농촌일손돕기를 펼쳤다. NH-CA자산운용은 해마다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농업인과 농촌지원을 위한 활동을 계속해 오고 있다. 이날 NH-CA자산운용 임직원 20여명은 꽈리고추의 대표적 산지인 면천면 마을에서 꽈리고추 수확작업과 노지고추 지지목, 지지끈 설치 작업 등을 도왔다.

▲한국거래소= 중소·벤처 기업 전용 주식 시장인 코넥스의 전반적인 주가 흐름을 알려주기 위해 `코넥스종합지수`를 도입, 7월중 선보일 예정이다. 코스피·코스닥 지수를 산출하는 방식과 같은 `시가총액 가중방식`을 채택할 것으로 보인다. 기준 시점의 시가총액을 분모, 비교 시점의 시가총액을 분자로 만들어 지수화하는 방식이다. 현재 코넥스 시장에는 51개종목이 상장돼 있다. 

▲ 코넥스시장 상장법인 합동IR에 앞서 김재준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장(앞줄 왼쪽에서 네번째)과 상장법인 관계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