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증권가]현대증권 희망퇴직 등 구조조정 돌입 외

  • 2014.07.28(월) 17:03

▲현대증권= 긴급 전체 임원회의를 열고 전면적인 구조조정을 통해 위기상황을 타개하기로 결정했다. 현대증권은 임원 일괄사표 제출 및 직원 희망퇴직 등을 통해 전면적인 구조조정에 돌입할 예정이다.

 

▲동양증권= 9월말까지 '주식 대체 입고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 동양증권 주식 계좌를 가진 고객이라면 누구나 홈페이지(www.MyAsset.com)에서 사전 신청하고 다른 증권사에 보유한 국내 상장주식(ETF 포함)을 동양증권 주식 계좌로 타사 대체 입고하면 최대 20만원의 축하금을 지원한다.

 

▲우리투자증권= 프리미엄 주식 투자 상담 서비스인 머그클럽이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다음달 29일까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머그클럽 이벤트 참여 신청 후 서비스 신규 가입 또는 투자정보 확인, 주식 매매 등 머그클럽 서비스 활동 참여에 따라 이벤트에 응모되며 호텔 숙박권, 뮤지컬 티켓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하나대투증권= 조기상환 기회를 높인 ELS 등 파생결합증권 5종을 다음달 1일 오후 1시30분까지 모집한다. 하나대투증권 ELS 4626회는 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유럽지수(EuroSTOXX50)를 기초자산으로 조기상환 기회를 높인 상품으로 연 6.00%의 수익을 추구한다. 3년 만기동안 매 6개월마다 돌아오는 총 6차례의 조기상환 기회가 있으며 최초기준가격의 85%이상(1~5차) 80%이상(6차)이 기준이다.

 

▲한국투자증권= 스마트폰 주식거래 어플리케이션인 'eFriend Smart(이프렌드 스마트)'를 리뉴얼 오픈한다(사진). 어플리케이션 전체 디자인을 최신 트렌드에 맞추고, 메인화면을 핵심 컨텐츠 위주로 재구성해 화면집중도를 높였다. 어플리케이션 조작속도를 개선하고 고객편의를 고려한 신규 콘텐츠를 제공한다.

 

▲키움증권= 해외금융상품 MTS 이벤트 '모바일과 함께하는 Summer Trip'을 다음달 22일까지 시행한다. 키움증권 영웅문 SW나 영웅문 SN을 통해 해외선물, FX마진, 야간선물옵션, 미국, 홍콩 주식을 거래한 고객 모두에게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지급한다. 또 상품별 약정 조건에 해당한 고객 10명을 추첨하여 50만원 상당의 관광상품권도 준다.

 

▲미래에셋증권= 연 7.8% 스텝다운 주가연계증권(ELS)상품을 포함한 파생결합증권 등 13종을 다음달 1일 오후 2시까지 총 1570억 규모로 판매한다. '미래에셋 제6382회 스텝다운 ELS'는 홍콩항셍중국기업(HSCEI)지수, 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조기상환형 스텝다운 상품이다. 코스피200지수와 HSCEI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원금보장형 파생결합채권(ELB) 등도 함께 판매된다.  
 
▲한국거래소= 기술보증기금과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상장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을 통해 기술보증기금은 기술보증 또는 기술평가 실시기업 등을 대상으로 상장이 가능한 우량기업을 적극 발굴하고 거래소는 맞춤형 컨설팅과 코넥스·코스닥 시장 상장을 위한 설명회 등 다양한 지원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교보증권= 교보권 드림이 사회봉사단은 지난 26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임직원 및 고객가족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따뜻한 밥상 드림이'를 실시했다(사진). 따뜻한 밥상 드림이는 방학중 결식아동에게 쌀, 반찬, 영양제 등을 담은 식량키트를 만들어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정성스럽게 만든 식량키트 선물은 희망새싹 드림이 국내 결연아동 260명에게 전달됐다.

 

▲신한금융투자= 다양한 수익구조를 지닌 ELS 등 17종의 상품을 1일까지 판매한다. 29일까지 모집하는 상품 중 'ELS 9030호'는 KOSPI200, HSCEI, EUROSTOXX5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월지급식 조기상환형 스텝다운 구조로 3년 만기 원금비보장형 상품이다. 6개월 마다 자동조기상환 기회가 주어지며 매월 수익지급 평가일에 각 기초자산의 종가가 모두 최초기준가격의 60% 이상인 경우 연 6.24%의 월수익이 지급된다. 만기평가일에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60% 미만인 경우에는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대신증권= 매월 지수형ELS에 적립식으로 투자해 은행예금+α의 수익을 추구하는 일임형 랩상품 '대신밸런스 적립형 지수ELS랩'을 출시했다(사진). 이 상품은 업계에선 처음으로 선보이는 지수형ELS 상품으로, 개별종목ELS는 배제하고 지수형ELS에만 투자한다. 매월 적금 붓듯이 지수형ELS에 자동으로 투자해 ELS 가입을 위해 매번 영업점 방문이나 HTS, MTS를 이용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최소투자금액이 10만원으로 기존 ELS상품이나 일임형 랩상품의 최소투자금액보다 부담을 크게 줄였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