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유안타증권 "중국 채권에 투자하세요"

  • 2014.11.13(목) 14:00

 

유안타증권이 지난 5일부터 판매한 ‘동양차이나본토채권증권투자신탁1호(채권-재간접형)’이 투자자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펀드는 중국본토 우량채권에 일반 개인이 투자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상품이다.

 

이 펀드는 중국본토채권에 투자하는 홍콩 자산운용사의 펀드에 재간접적으로 투자하는 상품이다. 투자대상펀드는 중국 국공채 및 중국 현지신용등급 AA 이상의 우량 회사채에 투자한다. 만기보유 기대 수익률은 평균 5% 이상이다.

 

중국에서 외국인이 중국본토채권에 투자하기 위해선 ‘RQFII’(적격 외국인 기관투자자) 자격이 필요한데, 국내 금융사 중  RQFII를 승인받은 곳은 없다. 이번 상품이 홍콩 자산운용사에 재간접 투자하는 이유이다.

중국본토채권에 투자하기 위해서는 원화를 달러로 바꾼 후 다시 달러를 위안화로 환전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이번 상품은 원화 대비 달러에 대해서만 환헤지를 실시한다. 위안화에 대해 100% 노출되어 있는 셈이다. 내년 위안화 강세에 따른 추가 수익도 기대해 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유안타증권은 지난 8월 이번 펀드의 성격과 유사한 사모펀드로 출시했으며, 지난 10월 23일 기준으로 2.01%(연 환산 수익률 9.39%) 수익률을 달성 중이다.

유안타증권 김용태 상품기획팀장은 "최근 중국 정부 정책 방향성이 경기부양에 대한 의지를 보여주고 있어, 중국 금리가 정책방향에 따라 인하되는 모습을 보인다면 채권의 시장 가격 흐름은 당분간 양호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양차이나본토채권증권투자신탁1호(채권-재간접형) 총 펀드보수는 Class C의 경우 연 1.15%이다. 환매수수료는 180일 미만 환매시 이익금의 70%다. 유안타증권 전국지점 또는 홈페이지(www.MyAsset.com)을 통해 가입 가능하다. 문의 전화는 1588-2600.

naver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