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증권가]이트레이드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으로 상호 변경 외

  • 2014.12.26(금) 15:22

▲신한금융투자= `2015 증시대전망 온라인 투자설명회`를 내년 1월31일까지 개최한다(사진). 홈페이지 (www.shinhaninvest.com)를 통해 무료로 제공된다. 6인의 신한금융투자 대표 연구원이 강연을 진행한다. 윤창용 이코노미스트가 경제 전망을, 이경수 투자전략팀장은 2015 주식시장 전망과 전략을, 최준근 투자분석부 책임연구원은 스몰캡 투자유망주를, 김중현 글로벌팀장은 글로벌 투자전략을, 박형민 채권전략 수석연구원은 채권 전망을, 강성부 채권분석팀장은 초이노믹스와 한국경제를 각각 맡는다.

▲우리투자증권= `octo WISE 배당 상장지수증권(ETN)`의 연말 예상 배당수익률을 2.11%로 예측했다. 펀드평가회사 와이즈에프엔이 해당 ETN에 편입하는 15개 종목의 예상 배당과 편입비중을 통해 산정한 결과다. 이는 KOSPI200 지수의 배당수익률 컨센서스 1.2%를 웃도는 수준이다.  `octo WISE 배당 ETN`은 2015년 시행될 '기업소득환류세'와 정부의 배당 증가 정책에 착안해 개발된 상품이다. 29일에 분배락이 발생하므로 26일까지 매수해야 분배금을 받을 수 있다.

▲현대증권= 29일 오후 3시30분부터 도곡지점 세미나실에서 브라질 국채 시황을 주제로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상품전략부 이석형 부장이 강사로 나선다. 자세한 문의는 현대증권 도곡지점(02-6077-0900)으로 하면 된다.

▲이트레이드증권= 26일 임시 주주총회를 통해 내년 4월 1일부터 상호를 `이베스트투자증권주식회사`로 바꾸는 정관 변경안을 의결했다. 회사측은 모태가 된 온라인 투자의 DNA를 담고 있는 이(e)와 각 사업별 1등 분야를 확보하겠다는 의지의 베스트가 합쳐진 이름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발표한 새 로고(사진)는 진취적 사고와 역동성을 상징하는 컬러를 조합했으며 타사에서 사용하는 예가 드문 원 문양으로 미래지향, 성장 잠재력, 시너지, 확장성을 강조했다.

▲동부증권= 28일까지 대구와 서울 여의도, 청담동을 순회하는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연초 유동성 랠리`를 주제로 송재우 현대투자연구소 회장과 양후석 센터장, 박태준 부회장이 진행한다. 26일에는 오후 6시부터 동대구역 회의실 KTX 103호에서, 27일에는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 902호 회의실, 28일에는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 2층 샤모니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동부증권 영업부(02-369-3039)로 하면 된다.

▲한국거래소 국민행복재단= 26일 부산 지역아동센터 2개소(브니엘학습관지역아동센터, 신애지역아동센터)의 리모델링 공사 완공 및 KRX 제휴센터 지정을 기념하는 `KRX지역아동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개소기념에는 이규성 어린이재단 부회장(아래 사진 왼쪽부터), 이호승 부산시 남구의회 의장, 이종철 부산시 남구 구청장, 김정훈 새누리당 국회의원, 최경수 한국거래소 이사장, 주용원 지역아동센터 브니엘학습관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NH투자증권 인사]

(부장 신규 선임)▲ 해외상품부 박진
(부장 전보)▲IC영업6부 차재경


[대신자산운용 인사]

(전무 승진)▲채권운용본부장 유태규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