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증권가]삼성증권 `니하오 후강퉁` 서비스 외

  • 2015.01.13(화) 16:46

▲KDB대우증권= 13일 중국 본토 증시에 직접 투자하는 `KDB대우 중국 장기가치투자 랩`을 선보였다(사진). 중국 본토 상장 기업 가운데 구조적인 성장성이 높고 내재가치 대비 저평가된 기업을 발굴하고 중장기 가치투자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한다. 운용은 현지 투자 전문가인 보세라자산운용의 포트폴리오 자문을 받는다. 보세라자산운용은 중국 5대 자산운용사 중 하나로 60명의 애널리스트를 보유하고 있다. 상품 최소 가입금액은 3000만원이며 관련 문의는 스마트상담센터(1644-3322)로 하면 된다.

▲삼성증권= 13일부터 모바일 앱인 mPOP을 통해 `니하오 후강퉁`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일 오전 모바일을 통해 제공되는 후강퉁 데일리 서비스로 `시장투자정보` 메뉴에서 중국 상해 시장 시작 전인 10시경 시황과 최신 중국 뉴스, 삼성증권 China 10(추천종목) 관련 정보를 제공하며, 종목을 클릭하면 바로 mPOP 해외주식을 통해 실시간 주문도 가능하다. 한편, 삼성증권은 1천만원 이상 거래 고객에게 실시간 시세비용을 지원하는 만사형通 후강通! 황금을 잡아라! 이벤트를 2월말까지 진행한다.

▲미래에셋증권= 14일 순천지점에서 자산관리 세미나를 개최한다. 한상춘 미래에셋증권 리서치센터 부사장이 강사로 나서 `2015년 세계경제와 금융시장 전망`을 주제로 최근 글로벌 주요 경제 이슈와 시장 트렌드를 분석하고 향후 주식시장의 흐름을 전망한다. 정광오 미래에셋증권 순천지점장은 "이번 세미나는 다각도의 경제 이슈분석을 통해 명쾌한 투자 대안을 제시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미래에셋증권 순천지점(061-721-0070)으로 문의하면 된다.

▲현대증권= 15일까지 원금비보장형 주가연계증권 5종, 원금보장형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 1종, 원금비보장형 파생결합증권 1종, 원금보장형 기타파생결합사채 1종 등 총 8종의 상품을 공모한다(사진). 코스피200지수와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 유로스탁스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현대able ELS 887호는 노 낙인 구조로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를 주며, 최고 연 7.4%의 수익을 제공한다. 상세한 내용은 현대증권 전국 각 지점이나 고객만족센터(1588-6611)로 문의하면 된다.

▲신한금융투자= 유가와 연계된 미국 ETF(상장지수펀드)에 투자하는 `신한명품 분할매수형 ETF랩 3.0(원유)`을 모집한다. 이 상품은 미국시장에 상장된 ETF(United States Oil Fund)를 통해 서부텍사스산중질유(WTI) 가격에 투자하는 랩 상품이다. 원유에 투자할 수 있는 증권상품이 많지 않은 상황에서, 전문가에 의한 원유 투자를 원하는 고객에게 추천할 만한 투자 대안이다.

▲유안타증권= 기존의 투자와 세무, 부동산 등 자산관리 컨설팅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손실자산 회복을 위한 `포츈케어 서비스`와 세무, 부동산 전문 출장컨설팅인 `방방곡곡서비스`를 신설했다. 포츈케어 서비스는 분기마다 고객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자산관리 주제를 선정해 1대1 맞춤컨설팅과 제안서를 제공한다. `방방곡곡서비스`는 재경 외 지역 고객들에게 세무, 부동산과 같은 전문분야 컨설팅을 제공한다. `방방곡곡서비스`는 21일과 22일 유안타증권 금융센터부산본부점에서 처음 시행된다.

▲하이투자증권= 14일부터 16일 오후 1시까지 주가연계증권 1종을 공모한다(사진). `HI ELS 701호`는 KOSPI200지수와 유로스톡스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자동조기상환형 ELS 상품이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0%(6·12개월), 85%(18·24개월), 80%(30·36개월)이상이면 최대 21.0%(연 7.0%)의 수익을 지급한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지원센터(1588-7171)로 문의하면 된다.

▲한화투자증권= 영업 경쟁력 강화와 효율성 제고를 위해 조직 개편 및 인사이동을 실시했다. 개편을 통해 고객중심 영업 추진 및 서비스 제공에 효과적인 리테일 지원 조직을 구축했다. 리테일지원실을 폐지하고 영업관리팀을 영업기획팀으로 통합했으며, 고객지원센터를 리테일지원조직에서 분리했다. 영업기획팀은 리테일기획파트, 영업관리파트, 고객서비스파트로 기능별 개편했고, 고객지원센터는 온라인 고객관리 및 비대면 영업채널로서 기능을 확대했다.

▲신영증권= 14일 `플랜업 투자 설명회`를 개최한다. 임정근 신영증권 상품전략본부 이사가 해외 랩 상품인 `플랜업 와이드 모트(Wide Moat) 20 랩`을 주제로 강의한다. 이 상품은 세계적인 투자리서치 기관인 미국 모닝스타가 자문하는 랩 상품이다. 1600여개의 글로벌 주식에 대해 170명의 애널리스트들이 '경제적 해자'에 기반한 독자적인 가치평가 모형에 따라 가장 저평가된 20개 종목에 투자한다. 참가신청 및 문의는 신영증권 분당지점 (031-718-1100)으로 하면 된다.

▲대신자산운용= `교육의 정석`으로 유명한 김미연(사진) 애널리스트를 리서치 본부장으로 영입했다. 김미연 본부장은 16년간 증권사 애널리스트로 활약하며 유통과 소비재 부문에서 명성을 쌓아왔다. 메리츠증권과 유진투자증권에서 교육과 제지, 유통업종 등 소비재부문 베스트 애널리스트로 꼽혔다.  신설된 리서치 본부는 김 본부장을 포함해 6명으로 운영된다. 향후 선보일 아시아 소비재펀드 운용을 비롯해 대신자산운용의 리서치 지원업무를 맡게 된다.

▲키움증권= `유가 급락! 파생상품엔 기회!` 주제로 2015 해외선물옵션 및 FX마진 투자설명회를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21일 오후6시 30분에 개최한다. 참가 접수는 12일부터 21일까지다. JP모건체이스은행 출신 외환 전문가인 김중근 마크로헤지코리아 대표가 강의를 진행한다. 설명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키움증권 홈페이지 (http://www.kiwoom.com)나 키움 금융센터 (1544-9600)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한국거래소= 최근 5년간 코스닥 신규상장법인 업종분석 결과, 2013년 이후 소프트웨어, 헬스케어·바이오산업 등 고부가가치 업종의 기업공개(IPO)가 증가하는 추세를 보였다. 소프트웨어와 헬스케어·바이오 업체의 신규상장은 2010년 이후 꾸준히 증가하면서 지난해에는 14곳이 신규 상장됐다. 지난해 상장 기업 27곳 중 절반 수준이다. 업종별로는 소프트웨어 업종의 지난해 매출액 대비 순이익률은 소프트웨어 분야가 평균 27.7%로 가장 높았고 헬스케어 분야가 17.3%, 부품·장비 분야가 12.6%를 각각 기록했다.

▲한국증권금융= 은경(사진) 전 자산관리공사 대변인을 영입, 홍보실장으로 보임했다. 은경 신임 홍보실장은 기획재정부 커뮤니케이션전략팀장을 비롯해 삼성전자와 한화그룹에서 홍보와 마케팅을 담당했으며 KTB투자증권 브랜드기획팀 이사 등 민·관 홍보를 두루 거친 홍보전문가다. 증권금융 관계자는 "창립 60주년을 맞아 사회공헌을 통해 신뢰받는 기업을 넘어 존경받는 기업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시장과의 소통을 강화해 자본시장의 발전과 증권사와의 상생경영을 위해 외부전문가를 영입했다"고 말했다.  

▲한국예탁결제원= KSD문화갤러리는 전시 100회를 기념해 오는 6일부터 2월2일까지 김정환 작가의`기억의 날인`을 주제로 특별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특별전에 참가한 김정환 작가는 대한민국 전람회 특선작가로 스위스 등 전 세계를 대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시간의 흔적과 갖가지 사연·이야기가 숨어있는 각국에서 사용해 편지봉투를 재료로 활용해 관람자와의 소통을 중시하며 독창적 회화세계를 펼치는 수준 높은 작가다.


[한화투자증권 인사]

(전보) ◇팀장 △영업기획팀 황성철 △고객지원센터 최덕호 △상품전략팀 변동환 △주식영업팀 이덕출 △Coverage팀 류창우 △Product팀 신훈식·엄태준 △기획관리팀 서성원 △인사지원팀 한석희
◇사업부장 △재경1지역사업부 박흥곤 △충호지역사업부 서종호
◇파트장 △리테일기획파트 양병삼 △영업관리파트 서범석 △고객서비스파트 김동례 △투자컨설팅파트 이상목 △인재관리파트 성기송 △ 기업금융1파트 박희범 △기업금융2파트 정석운 △부동산금융파트 최용석 △ECM파트 유형권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