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다음
  • 검색

[증권가]삼성증권, 우리은행과 업무제휴 외

  • 2015.02.03(화) 16:33

▲삼성증권= 우리은행과 포괄적 업무제휴를 위한 조인식을 3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진행했다. 제휴를 통해 삼성증권과 우리은행은 각사 고객을 위한 상품 및 서비스를 상호 제공하는데 협력하고 관련 IT시스템과 복합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고객 우대서비스 및 신사업 공동 발굴 등 협업 모델을 구축할 예정이다. 협약식에는 윤용암 삼성증권 사장(사진 왼쪽부터)과  이광구 우리은행장이 참석했다.

▲신한금융투자= 전국 2810개의 우체국에서도 증권 계좌로 미국, 중국, 홍콩, 일본 등 해외 25개국 주식매매가 가능한 `우체국 해외주식거래 서비스`를 오픈했다. 신한금융투자 고객은 `우체국 해외주식거래 서비스` 오픈을 통해 국내주식, 펀드, ELS·DLS, 국내·외 채권, 랩, 신탁, 금 현물거래 등은 물론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중국상해 A주식(후강퉁)을 포함한 해외주식거래까지 하나의 계좌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하나대투증권= 리스크-수익에 대한 다양한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 ELS, DLS 6종을 구성하여 6일 오후1시30분까지 모집한다. `ELS 5159회`는 초기 조기상환 가능성을 높이고 초기에 상환되는 경우 더 높은 수익률을 제시한다.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와 유럽지수를 기초자산으로 1~2차 조기상환시 연10.00%연 3~6차 조기(만기)상환시 4.00%를 추구한다. 문의는 고객상담실 (1588-3111)로 하면 된다.

▲한국투자증권= 금융과 마케팅에 관심 있는 열정적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15일까지 `제 9기 뱅키스 대학생 홍보대사`를 모집한다(사진). 선발된 대학생 홍보대사는 4월부터 10월까지 방학기간을 제외한 4개월 간 한국투자증권 뱅키스의 브랜드 가치를 알리기 위한 온·오프라인 홍보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장학금과 한국투자증권 입사 지원 시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참가신청은 홈페이지(www.truefriend.com)에서 하면 된다.

▲유안타증권= 5일 오후 4시30분부터 전국 82개 지점에서 개인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후강퉁 전국 동시 투자설명회인 `후강퉁 Day`를 개최한다. `중국의 성장 열차에 올라타자`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는 중국시장에 정통한 각 지점 차이나 리더들이 자본시장 육성에 나선 중국의 경제와 증시를 전망하고 후강퉁 투자전략과 추천종목을 제시할 예정이다. 홈페이지 (www.MyAsset.com) 및 고객지원센터 (1588-2600)로 문의하면 된다.

▲키움증권= 독립재무설계전문회사(General Agency)인 `W에셋`과 마케팅, 컨텐츠 교육 및 금융상품자문업자 업무 등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 제휴를 통해 양사는 고객대상 설명회 및 세미나 등 공동 행사 개최하고 투자정보 및 자산관리 관련 컨텐츠를 상호 활용할 계획이다.  W에셋은 120여명의 CFP(국제공인종합재무설계사)를 포함, 약 1500여명의 재무설계 전문인력을 보유했다.

▲현대증권= 4일까지 케이파이 글로벌 13호(K-FI Global 13호)를 특별 공모한다(사진). `K-FI Global 13호`인 `현대 에이블 ELS 911호`(1-인덱스 디지털형)는 코스피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만기 1년인 원금부분보장형 상품이다. 만기평가일에  코스피200지수가 최초가격의 90% 이상이면 연 4.0%의 수익을 지급한다. 이외에 5일까지 총 6종의 ELS 및 DLS 상품을 공모 한다. 홈페이지 (www.hdable.co.kr)에서 확인하거나 고객만족센터 (1588-6611)로 문의하면 된다.

▲하이투자증권= 4일부터 6일 오후 1시까지 주가연계증권 2종과 파생결합증권 1종을 공모한다. `HI ELS 712호`는 KOSPI200지수와 HSCEI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상품이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조건 충족시 최대 22.5%(연 7.5%)의 수익률로 조기 상환된다. 상품 가입은 전국 지점과 HTS, 금융상품몰(www.hi-ib.com)을, 자세한 문의는 고객지원센터(1588-7171)를 이용하면 된다.

▲ HMC투자증권= 5일 오후 4시까지 원금 비보장형 주가연계증권 상품 2종을 공모한다. `HMC투자증권 ELS 1355호`는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와 유로스탁스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원금 비보장형 상품이다. 발행 후 4개월 마다 조기 상환기회가 주어지며 최고 연 5.01%의 수익을 지급한다.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으로, HMC투자증권 전국 각 지점 및 홈페이지 (www.hmcib.com)에서 가입할 수 있다.

▲대신증권= 원금비보장형 주가연계증권 6종, 원금비보장형 파생결합증권 1종 등 총 7종의 상품을 6일까지 판매한다(사진).` 밸런스 ELS 695호`는 HSCEI를 기초자산으로 조건 충족 시 연 6.10%의 수익을 지급하며 `밸런스 ELS 696호`는 KOSPI200과 HSCEI를 기초자산으로 조건 충족 시 연 7.60%의 수익을 지급한다. 발행일은 2월 9일이고 총 판매규모는 337.2억원이다. 상품가입은 대신증권 영업점에서 하면 된다.

▲한국거래소= 코스닥 시장의 외국인 투자자 거래 활성화를 위해 매월 시장자료를 제공하고 주요 이슈를 수시로 발간하는 등 정보제공을 확대키로 했다. 향후 새로 제공되는 정보는 뉴스레터, 기업 IR, 리서치 리포트, 시장 요약 등이다. 코스닥시장의 일변 시황 및 통계도 제공될 예정이다. 별도의 회원 가입절차 없이 거래소 영문홈페이지(eng.krx.co.kr)에서 조회 가능하며, 뉴스레터는 이메일을 통한 구독신청도 가능하다.

▲한국거래소= 상품형 지수연동형펀드(ETF) 운용시 발행하는 롤오버 효과로 기초지수 및 ETF 운용성과가 해당 선물 가격 성과와 달라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롤오버효과는 만기가 있는 선물에 투자해 차월물로 재투자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 및 효과로 근월물과 차월물간 가격차에 따라 비용(콘탱고) 또는 수익(백워데이션)이 발생하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타이거 원유선물(H) ETF의 경우, 실제 유가 상승폭에 비해 실현되는 수익률이 낮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한국거래소= 3일 오전 서울사옥 홍보관에서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 제조업체인 콜마비앤에이치㈜의 코스닥시장 신규상장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강홍기 한국IR협의회 부회장(아래 사진 왼쪽부터), 조웅기 미래에셋증권 대표이사, 김재준 코스닥시장위원회 위원장, 김치봉 콜마비앤에이치 대표이사, 윤상현 한국콜마홀딩스 부사장, 김원식 코스닥협회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한국거래소 인사]

◇신임 본부장보 △경영지원본부 김병률 △시장감시본부 최 욱
◇전문위원 위촉 △파생상품연구센터장 이용국
◇본부장보 전보 △유가증권시장본부 안상환


[IBK투자증권 인사]

◇ 직원 승진 (이사) △리스크관리팀 문찬걸 (부장) △리테일채권팀 전용운 △법인영업1팀 안정진 △프로젝트금융팀 송현석 △컴플라이언스팀 김주영 (차장) △광주지점 오형용 △E-BIZ영업팀 박성환 △OTC파생팀 박정현 △FICC상품팀 최진욱  △프로젝트금융팀 정도영 △상품솔루션팀 정문숙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