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인공지능 알파고 바둑’ 논하는 지식콘서트 열린다

  • 2016.03.04(금) 10:00

9일 대학로 아름다운극장서 열려…조혜연 9단 해설
이세돌 VS 알파고 대국 관전, 인공지능 미래 전망

구글의 인공지능 시스템 '알파고'와 이세돌 9단이 100만달러의 상금을 놓고 세기의 바둑 대결을 펼치는 가운데 이를 관전하며 인공지능의 미래를 논하는 지식콘서트가 열린다.

 

글로벌 앱스토어 플랫폼 개발 및 모바일 콘텐츠 퍼블리싱 전문기업 유비누리는 오는 9일 서울시 혜화동 대학로 아름다운극장에서 '인공지능 알파고와 바둑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 바둑의 글로벌화를 지향하는 온라인 플랫폼 더바둑과 인문경영 플랫폼 이야기경영연구소가 공동 주최한다. '인공지능은 인류와 공존이 가능한가?'라는 주제를 다룬다.

 

이번 행사는 인공지능 알파고와 이세돌의 바둑 대결 첫날 대국에 맞춰 동시에 진행되는 것이 특징. 오후 1시부터 6시30분까지 현장 대국 실황을 조혜연 9단의 해설을 들으면서 관전하는 방식이다.

 

국내 인공지능 전문가와 인문학 전문가가 나와 주제발표와 토론을 갖는 심포지엄을 동시에 열며 인공지능과 인류의 미래에 대해 깊이 있는 논의를 갖는다.

 

아울러 유비누리가 개발해 더바둑을 통해 8일 출시하는 바둑게임앱 '프로 다면기'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조혜연 더바둑 대표가 한국기원 프로기사들과 직접 바둑 시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지식콘서트는 무료로 열리며 참가신청은 더바둑 홈페이지(www.thebaduk.com)를 통해 선착순으로 할 수 있다. 아프리카TV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