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카카오, 이색 모바일 기부 캠페인 '핫'

  • 2016.09.25(일) 10:54

구매 동시 기부하는 이모티콘, 11만명 참여

카카오가 선보인 이색 모바일 후원 캠페인이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25일 카카오는 지난 9일부터 진행한 ‘기브티콘’의 기부 캠페인에 11만명이 참여하며 성공적인 모바일 후원을 이끌어냈다고 밝혔다.

 

기브티콘은 구매와 동시에 기부를 할 수 있는 이모티콘이다. 판매 수익의 일정 비율을 카카오가 기부하는 새로운 모바일 후원 상품이다.


기브티콘은 출시 10일만에 구매자 10만명을 돌파하며 카카오톡 이모티콘스토어 인기순위 Top5에 진입하기도 했다. 이후에도 기브티콘을 통한 모바일 후원이 지속되면서 구매자 11만명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목표했던 모금액을 조기 달성해 기부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종료한 것이다.

 


카카오는 사회공헌 플랫폼인 ‘같이가치 with kakao’에서 청각장애 아동들을 위한 모금도 진행했다. 해당 모금함 또한 기브티콘 출시 1일만에 모금액이 목표 금액인 1800만원의 92%를 달성했다. 현재 목표 모금액을 5520만원으로 증액한 상태다. 모금액이 증액되면서 기부금의 수혜자도 6명에서 66명으로 더 늘어났다.
 
카카오는 해당 기부금을 청각장애 아동들을 위한 교육비로 사용할 예정이다. 카카오는 오는 11월 두번째 기브티콘 캠페인으로 유기견 이모티콘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카카오는 “이용자들이 친근하게 생각하는 이모티콘을 통해, 기존에 어렵게 생각했던 기부에 좀 더 쉽고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기브티콘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주제의 기브티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모바일 후원 문화를 확대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것”이라고 전했다.

 

naver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