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금융투자협회 조직개편…첫 여성임원 등장

  • 2016.12.21(수) 17:43

40대중반 부서장 6명 신규보임…평균나이↓
김정아 홍보실장, 본부장 직무대리로 선임

한국금융투자협회가 세대교체 인사를 통해 한층 젊은 조직으로 탈바꿈한다. 금투협에서는 첫 여성임원도 등장했다.

 

 

금투협은 21일 조직 안정성을 높이고 협업을 강화하는 한편 젊고 역동적인 조직구현을 위한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업무능력과 전문성, 소통과 화합, 리더십, 평판, 네트워크 능력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능력중심의 인사로 조직의 활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금투협은 부서장 중 본부장 직무대리를 3명 선임하고, 40대 중반의 부서장을 6명 신규 보임했다. 부서장 평균 나이는 48.9세에서 46.9세로 젊어졌다.

 

특히 2014년부터 홍보실을 이끌고 있는 김정아 홍보실장이 임원 자리인 경영지원본부장 직무대리에 선임되며 금투협 첫 여성임원이 됐다. 김정아 실장은 금투협 정보시스템부장과 광고심사실장을 거쳐 지난 2014년부터 홍보실장을 맡아왔고 이번 인사로 경영지원본부장 직무대리와 홍보실장을 겸하게 된다. 김 실장의 경우 2014년 홍보실장 선임 당시에도 금투협 최초 여성 홍보실장으로 주목받은 바 있다.

 

금투협은 "이번 인사를 통해 회원 서비스 중심의 전문성 있는 조직으로서의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고, 내년에도 핵심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금투협은 조직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기존 경영기획본부를 경영기획본부와 경영지원본부로 분리해 기획과 인사의 전문성 제고에 나섰으며, 국제부를 경영기획본부에 배치해 기획조사실과의 협업 강화로 회원서비스 부문에 대한 해외 리서치 지원도 확대할 예정이다.

 

금투협은 개편된 조직을 기반으로 ▲한국 자본시장의 글로벌 정합성 제고 ▲국내 금융산업간 불균형 해소 ▲자산관리산업 발전을 위한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음은 인사 명단이다.

 

[집행임원]

 

◇ 신규 선임
▲ 성인모 증권파생상품서비스 본부장(상무)

 

◇ 보직 변경
▲ 전상훈 금융투자교육원 원장 ▲ 박중민 대외협력본부 본부장

 

[직원 인사]


◇ 본부장 직무대리
□ 신규 보임
▲ 김정아 경영지원본부장 직무대리(홍보실장 겸직) ▲ 이창화 경영기획본부장 직무대리 ▲ 나석진 WM서비스본부장 직무대리

□겸직 해제
▲ 신동준 집합투자서비스 본부장 직무대리(자산운용지원부장 겸직 해제)

□전보
▲ 오무영 투자자교육협의회 간사


◇부서장

□이사부장
▲ 최윤재 금융투자교육부 이사부장 ▲ 장석환 부동산신탁지원부 이사부장

□신규 보임

▲ 박응식 부산지회 지회장 ▲ 허욱 증권지원부 부장 ▲ 천성대 경영지원실 실장 ▲ 이환태 자산운용지원부 부장 ▲ 박상철 WM지원부 부장 ▲ 김영민 국제부 부장 ▲ 정수섭 기획조사실 실장

□전보

▲ 이동원 소비자보호부 부장

 

◇팀장
▲ 최인규 자산운용지원부 펀드공시팀 팀장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