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펀드슈퍼마켓, 온라인 원스톱 펀드 자문서비스

  • 2017.03.03(금) 14:59

IFA제도 시행 앞두고 자문서비스로 차별화 전략

독립투자자문업자(IFA) 제도 시행을 앞두고 펀드슈퍼마켓이 펀드에 특화된 투자자문 플랫폼을 공개했다. 최근 대형 증권사를 중심으로 증권업계가 IFA 제도 도입에 맞춰 자문 플랫폼을 준비하고 있는 것과 같은 취지로, 펀드슈퍼마켓 역시 펀드에 특화된 플랫폼으로 영업을 강화하겠다는 의도다.

펀드슈퍼마켓을 운영하는 펀드온라인코리아는 3일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에서 주최한 투자자문업 제도 개편 설명회에서 펀드에 특화된 자문 플랫폼을 공개했다. 자문 플랫폼이 활성화되면 투자자와 자문업자, 업계 전문가 그룹 등이 모두 참여하는 온라인 자문의 장이 열릴 것으로 예상된다.

펀드슈퍼마켓 자문 플랫폼은 온라인 원스톱 자문서비스가 가능하다. 고객과의 만남부터 자문계약, 포트폴리오 관리, 자문수수료 정산까지 모든 활동이 가능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PC와 모바일, 태블릿 등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실시간 자문이 가능하다.

고객 만남을 지원하는 시스템도 제공한다. 펀드온라인코리아는 매매와 뱅킹이 가능한 펀드슈퍼마켓 사이트에 자문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어드바이저'와 투자정보 공유 공간인 '커뮤니티'를 추가 구축해 다양한 소통의 공간을 마련할 방침이다.

또 투자자문업자 전용 자산관리 툴도 제공한다. 기본적으로 펀드슈퍼마켓에서는 시중 대부분의 펀드를 한 곳에서 비교하고, 오프라인 대비 3분의 1 수준으로 저렴하게 매매할 수 있다. 여기에 고객 포트폴리오 관리, 투자설계, 고객관계관리(CRM) 등이 가능한 자산관리 시스템을 제공할 계획이다. 펀드슈퍼마켓 투자자문 플랫폼은 오는 4월 오픈 예정이며, 펀드슈퍼마켓은 3월 말 잠재IFA와 FA 대상 단독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병호 펀드온라인코리아 대표는 "IFA는 특정 금융기관에 소속되지 않은 중립적인 입장에서 금융자문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가 집단"이라며 "자문료를 지급하고 판매보수가 저렴한 펀드슈퍼마켓을 이용할 경우, 오프라인 채널 대비 총 지불비용은 낮아지는 반면 자문의 퀄리티는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 펀드온라인코리아 IFA 어드바이저 메인화면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