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별 주식에 투자하는 동부 '로보어드바이저 펀드' 주목

  • 2017.04.27(목) 11:00

동부증권이 요즘 한창 뜨고 있는 로보어드바이저를 활용해 개별 주식에 투자하는 '동부밸류아이 로보어드바이저 펀드'를 최근 내놨다.

이 펀드는 고수익보다는 안정적인 수익을 목표로 다양한 국내외 채권 상장지수펀드(ETF)에 주로 투자하면서 동시에 선진 아시아 지역 개별 주식에 투자해 초과 수익을 추구한다. 

뉴욕 월가 출신 프로그래머와 금융전문가가 포진한 밸류시스템자산운용의 빅데이터 기반 로보어드바이저 엔진인 아이로보(iRobo)를 활용해 종목과 섹터를 분석하고 투자유니버스를 구성한다. 이를 토대로 동부자산운용이 거시 분석을 통해 최종 투자 대상과 투자 비중을 결정한다.

특히 '동부밸류아이 로보어드바이저 펀드'는 주로 ETF에 투자하는 기존 로보어드바이저 펀드와는 달리 개별 주식에 투자하는 업계 최초 로보어드바이저 펀드다.

실제로 최근 미국의 금리인상을 비롯해 대내외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개인 투자자들이 상대적으로 더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러면서 사람의 주관적인 판단 대신 정교하게 짜인 알고리즘을 통해 투자하는 로보어드바이저 펀드가 주목받고 있다.

기존에 나온 로보어드바이저 펀드는 주로 주식이나 채권, 부동산, 원자재 등 다양한 자산군을 편입해두고 금융시장 환경에 맞게 자산을 배분해 투자하는 '자산배분형'이다. 반면 이 펀드는 안정 자산에 일정수준 투자하면서 한국과 중국(홍콩), 일본의 주식을 분석해 초과 수익을 낼 수 있는 개별 종목을 집중적으로 발굴해 투자하는 '초과수익형'이라 더 주목받고 있다. 

이 펀드는 한시적으로 동부증권에서만 단독 판매하며 자세한 내용은 동부증권 홈페이지 또는 전국 영업점, 고객센터(1588-4200)로 문의하면 된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