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한국판 CES 개막.. 삼성·LG 프리미엄 가전 총출동

  • 2013.10.07(월) 10:00

삼성·LG 400평 전시부스 마련
디스플레이 기술 자존심 대결

국내 최대 전자제품 박람회인 '제44회 한국전자전(KES)'이 7일 일산 킨텍스에서 막을 올렸다.

 

오는 10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첨단 스마트폰을 비롯해 울트라HD(초고화질) TV, 곡면형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 등 국내 업체들이 세계적 경쟁력을 지닌 제품들이 대거 전시된다. 휘는(플랙시블), 입는(웨어러블), 3D 실사프린팅 관련 제품들도 나온다. 

 

KES와 함께 국제정보디스플레이전시회(IMID)와 국제반도체대전(i-SEDEX) 등이 동시에 열려 규모나 내용면에서 한국판 가전전시회(CES)라 불릴만 한다.

 

◇ 삼성, 85인치 울트라HD TV 비롯 프리미엄 가전 전시

 

국내 가전·전자업계 양대산맥인 삼성전자와 LG전자는 이번 행사에 대규모 부스를 마련하고 프리미엄 전략 제품을 대거 공개한다. 

 

7일 삼성전자는 '놀라움의 여정(Journey of Wonder)'이라는 콘셉트와 함께 1352㎡ (409평) 부스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먼저 삼성전자는 85인치 UHD TV와 55형 곡면형 OLED TV를 선보인다. 특히 지난 8월 서울 청담동 비욘드 뮤지엄에서 진행해 관심을 일으켰던 '삼성 UHD TV와 함께 하는 멸종위기 동물전(展), UHD ZOO'를 다시 진행할 예정이다.

▲ 삼성전자 모델들이 한국 전자전에서 98인치 화면크기 UHD TV를 선보이고 있다.


삼성전자는 한 단계 진화한 디스플레이 제품들도 공개한다. '컬러 리얼리즘'을 보여주는 시리즈9 캘리브레이션 모니터, 동시에 10곳의 터치를 인식하는 터치 모니터 시리즈7, 콘텐츠에 따라 화면을 가로·세로로 바꿔 가며 쓸 수 있는 광시야각 모니터 등을 전시한다.

 

프리미엄 생활가전도 대거 내놓는다. 좁은 공간에서도 쉽게 회전하는 모션싱크 청소기, 탄산수를 만들어주는 스파클링 냉장고, 냉장-냉동-김치보관을 한번에 하는 김치플러스 냉장고 등을 선보인다. 이외 모바일 전시공간에서는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3와 시계형 스마트워치 갤럭시기어를 전시한다. 

 

삼성전자는 국제반도체대전(i-SEDEX)에서 지난 8월 양산에 들어간 3차원(3D) 수직구조의 V-낸드(NAND)를 공개한다.  이 제품은 10나노미터급 공정기술의 한계를 뛰어넘어 새로운 메모리반도체 시대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LG, 세계최대 크기 OLED+울트라HD TV로 기선제압

 

LG전자 역시 1352m²(약 400평) 규모의 부스를 마련하고 ‘세계 최초부터 세계 최고까지’란 슬로건과 함께 프리미엄 제품들을 전시한다.


LG전자는 전시장 입구에 55인치 3D사이니지 제품 49개를 이어 붙인 대형 3D 조형물을 설치해 관람객들을 사로 잡을 예정이다. 지상파 3D 정규 편성을 앞두고 LG만의 앞선 3D 기술력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 LG전자 모델들이 한국전자전에서 77인치 화면크기 곡면형 OLED UHD TV를 소개하고 있다.

 

LG전자는 세계 최대 크기의 77인치 곡면형 OLED UHD TV를 전면에 내세웠다. 이 제품은 OLED 패널에 초고해상도(3840×2160) 울트라HD 기술을 접목해 몰입감 높은 시청 환경을 제공한다. LG전자는 84인치부터 65 및 55인치에 이르는 UHD TV 라인업도 공개했다. 울트라HD TV는 풀HD(1920×1080)보다 4배 높은 해상도를 지원해 화질이 실물에 가까울 정도로 생생하다.

 

LG만의 스마트 TV 시연공간도 마련했다. 관람객들은 음성인식으로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는 ‘Q보이스’, 휴대폰과 TV 화면을 바로 연결해 주는 ‘태그온(Tag On)’, 방영중인 콘텐츠를 인기/채널순 정리해 주는 ‘나우온’등 차별화된 LG 스마트 TV의 기능들을 직접 시연해 볼 수 있다. 

 

영화관 스크린과 비슷한 21:9 화면비율을 적용한 소형TV·모니터·일체형PC 등도 선보인다. 생생한 TV 사운드 환경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스마트 사운드바 기기들도 전시한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G2’와 '뷰3’, ‘G 패드8.3’ 등 하반기 주력 프리미엄 스마트 제품도 선보인다. 이외 ‘디오스 정수기냉장고’, ‘트롬 6모션 터보샷 세탁기’ 등 스마트한 가전 제품을 대거 소개한다.

 

한편 이번 행사는 삼성전기, 퀄컴, 몰렉스, 파나소닉, 산요전기, ZTE, 하이센스 등 세계적 기업들을 비롯해 총 19개국 56개 유관 기관이 참가한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