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과 인터넷쇼핑몰 장점만 모았다

  • 2013.10.07(월) 15:29

태광그룹, 양방향 쇼핑채널 '쇼핑엔T' 선보여
24시간 원하는 상품 영상으로 확인·구매

태광그룹 계열 T커머스 사업자인 아이디지털홈쇼핑이 T커머스 쇼핑채널 쇼핑엔T를 7일 오픈했다.

 

쇼핑엔T는 VOD로 상품 정보를 얻고 TV 리모컨으로 상품을 선택해 쇼핑할 수 있는 데이터방송 형태의 T커머스 전용채널이다.

 

쇼핑엔T는 양방향과 광대역이라는 디지털케이블TV의 특성을 활용해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의 장점은 늘리고 단점은 줄인 것이 특징이다.

 

24시간중 언제라도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검색해 관련 정보를 VOD 형태로 상세하게 눈으로 확인하면서 쇼핑할 수 있다. 다수의 상품 생산자들이 TV 채널을 통해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얻어, 중소기업의 상품판매 루트가 늘어나는 효과와 함께 유통 구조 효율화도 가능하다.

 

T커머스 쇼핑채널은 생활용품부터 식품, 이미용, 패션잡화까지 거의 모든 상품이 판매 가능하다.

 

아이디지털홈쇼핑은 우선 60여 가지 상품으로 판매를 시작해 점차 라인업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서비스 영역도 디지털케이블방송뿐만 아니라 위성방송, IPTV 등 타 디지털 플랫폼으로 확장해 전국민이 좋은 상품을 더 쉽고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쇼핑엔T는 7일부터 티브로드 HD디지털방송가입자들에게 16번 채널로 서비스 된다. 쇼핑엔T 신규론칭을 기념해 10월 한달 간 전 구매고객에게 3000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1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는 1만원권의 도서상품권을 제공한다.

 

김형준 아이디지털홈쇼핑 대표는 "T커머스 시장은 디지털 서비스 확대와 함께 새롭게 성장해 나갈 유통의 블루오션"이라며 "연내 서비스의 안정적 정착을 넘어 기존 홈쇼핑과는 차별화된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