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거실을 울리는 깊은 소리'.. LG, 스마트 오디오 출시

  • 2014.11.13(목) 11:31

와이파이로 고음질 음원 재생
라인·카톡 메신저로 원격 제어

거실에서 무선인터넷(와이파이) 공유기를 통해 스마트폰의 음악을 출력하는 오디오가 나왔다. 기존 블루투스 통신을 이용하는 제품보다 고용량·고음질 음원을 끊김없이 재생할 수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LG전자는 와이파이(Wi-Fi) 네트워크를 활용한 '스마트 오디오'를 13일 출시한다. 스마트폰 및 태블릿PC 같은 스마트기기와 연결해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무선 오디오다.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외부에서 듣던 음악을 집에서 이어 들을 수 있으며, 같은 네트워크에 연결된 기기에 있는 음악 파일을 검색할 수 있다. 사용자 기분에 맞는 음악을 추천받을 수도 있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스마트기기에 전용 앱을 다운받아 등록하면 된다.

 

모바일 메신저 라인이나 카카오톡(이달 말부터 서비스)으로 오디오에 명령을 내릴 수 있다. 오디오와 일상 언어로 대화할 수 있는 '홈챗(HomeChatTM)'이란 서비스를 이용하면 퇴근 길에 라인이나 카카오톡으로 거실 오디오를 원격 제어할 수 있는 것이다. 음악 추천이나 볼륨 조절, 전원 켜기 및 끄기 예약 등을 할 수 있다.

 

와이파이 통신망을 이용하기 때문에 일반 블루투스 오디오보다 고용량의 파일 전송이 가능하다. 때문에 24bit, 192kHz의 고음질 음원도 무선으로 재생할 수 있다. 또 나노 파이버 펄프(Nano Fiber Pulp) 등 신소재를 스피커에 적용해 더욱 입체감 있는 사운드를 구현했다.


멀티룸(Multi Room) 기능을 탑재해 여러대의 스피커를 무선 네트워크로 연결해 각각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모든 스피커에서 동시에 음악을 들을 수도 있다. 멀티룸 기능을 지원하는 사운드바와 연결하면 홈시네마 모드로 서라운드 효과를 즐길 수도 있다.


가격은 출력에 따라 각각 19만9000원(NP8340), 27만9000원(NP8540), 34만9000원(NP8740)이다.

naver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