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SK 인사]강력한 변화 선봉장 ..장동현 SK텔레콤 사장

  • 2014.12.09(화) 14:22

조직 개편 따른 대규모 임원 인사
조직분위기 쇄신·새로운 성장도약

SK텔레콤이 새로운 수장으로 장동현 SK플래닛 COO(최고운영책임자·부사장)를 임명한다고 9일 밝혔다.

 

장동현 신임 사장(사진)은 1963년생으로 서울대 산업공학 석사를 마친 후 1991년 유공(현 SK이노베이션)에 입사했다. 2000년 SK텔레콤으로 자리를 옮긴 이후 경영기획실장, 전략기획부문장, 마케팅부문장 및 SK플래닛COO 등 SK텔레콤과 자회사의 핵심 직책을 두루 경험해 누구보다 SK텔레콤의 전 사업영역을 깊숙이 이해하고 있다는 평이다.

 

특히 그는 SK텔레콤 내 대표적인 전략·기획통으로 손꼽힌다. SK 관계자는 "장 사장은 선이 굵고 명료한 경영스타일을 추구한다"면서 "현장경험도 풍부해 판단력도 빠르고 정확하다"고 밝혔다. 장 신임 사장은 SK플래닛 COO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급변하는 시장환경 속에서 SK텔레콤의 MNO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플랫폼 기반의 새로운 성장을 이끌어 나가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SK텔레콤은 조직개편도 단행했다.

 

MNO총괄 산하에 마케팅부문, 기업솔루션부문, 네트워크(N/W)부문을 편제해 각 영역간 시너지를 높일 예정이다. 또 플랫폼 총괄을 신설하고 사업개발부문을 글로벌(Global)사업개발부문으로 재편해 플랫폼 및 글로벌 사업에 있어 SK텔레콤과 SK플래닛의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플랫폼 총괄은 장동현 신임 사장이 겸직한다.

 

기존 성장 영역은 각 사업의 특성에 맞도록 유연하고 수평적인 조직 운영체계를 구축해 사업 추진력을 높였고, 중장기 연구개발(R&D) 기능을 담당할 종합기술원을 신설해 향후 기술기반의 성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SK텔레콤은 조직개편에 따라 기존 임원진에 대한 대규모 인사를 시행했다.

 

사업총괄을 비롯한 주요 부문장 및 투자회사 대표의 교체를 단행해 조직 분위기를 쇄신하고 이를 바탕으로 강력한 변화를 추진, 내년을 새로운 성장과 도약의 원년으로 삼겠다는 계획이다.

 

[주요 임원 인사]

 

◇보임 변경(부문장급 이상)


이형희 MNO총괄 겸 기업솔루션부문장
위의석 상품기획부문장 겸 Platform사업부문장
최진성 종합기술원장
한권희 기업문화부문장

 

◇승진(4명)

황근주 전략기획부문장
하성호 CR부문장
이순건 MNO지원실장
이응상 Global사업개발부문장

 

◇신규 임원 승진(10명)

임봉호 상품마케팅본부장
최진영 유통혁신본부장
김영주 솔루션영업1본부장
신광식 서부네트워크본부장
최일규 부산네트워크본부장
안정렬 미래경영TF담당임원
김정수 CSV실장
김일 SK브로드밴드 기업문화실장
송재근 SK텔링크 MVNO사업본부장
김대유 네트워크O&S 기술사업부장

 

◇투자회사

이인찬 SK브로드밴드 대표
이택 SK텔링크 대표
조우현 PS&M 대표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