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아리랑TV, 영향력 `쑥쑥`.. 亞시청도달률 NHK월드 앞서

  • 2015.05.12(화) 13:59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등 조사

 

아리랑TV가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등 주요 아시아지역내 시청도달률이 일본 NHK World 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청도달률은 30일 동안 최소 1회 이상 시청한 사람의 수가 전체 인구 가운데 얼마나 되는지 알려주는 수치로, 실시간 시청률을 파악하기 어려운 환경에서 TV매체의 영향력을 측정하는 방식이다.

 

12일 방송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미디어 리서치기관인 IPSOS가 2014년 태국(방콕), 인도네시아(자카르타), 필리핀(마닐라), 싱가포르에서 조사한 아시아지역 시청도달률 조사에서 아리랑TV가 일본 NHK World 및 러시아 Russia Today 채널 보다 높게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아시아 4개국 주요도시의 6863명 응답자 기반으로 측정됐다. 조사 결과 4개 도시 합계 월간 시청도달률은 아리랑TV 4.9%, NHK World 3.9%, Russia Today 3.5%순으로 조사됐다.

 

아리랑TV 관계자는 "이번 IPSOS의 시청도달률 조사 결과는 글로벌 경쟁 국가홍보 방송사인 NHK World 보다 아리랑TV가 상당히 적은 예산과 인력으로 운영되지만, 아시아권 주요 4개국 4개 도시에서 만큼은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는 방증이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결과를 계기로 방석호 아리랑TV 사장은 "오는 7월초 UN에 채널진입을 앞두고 있다"면서 "대한민국을 알리는 해외홍보방송에서 한걸음 나아가, 문화융성을 문화산업의 수출로 이끄는 가교역할을 더욱 적극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