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해외구축 솔루션 '국제인증 획득'

  • 2017.04.10(월) 14:47

오만 국가 디지털 포렌식 랩, ISO / IEC 17025 받아
디지털포렌식 '구축-컨설팅-인증' 글로벌역량 증명

▲ 더존비즈온이 구축하고 운영 총괄한 ‘오만 국가 디지털포렌식랩’이 ISO/IEC 17025 국제인증을 획득했다.

 

더존비즈온이 해외에 구축한 보안솔루션이 국제인증을 획득, 글로벌 역량을 입증했다.

 

더존비즈온은 '오만 국가 디지털포렌식랩'이 국제 공인 포렌식 시험(Forensic Testing) 기관으로부터 ISO/IEC 17025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인증은 시험실 및 교정 실험실에 적용되는 국제표준규격이다.

 

더존비즈온은 지난 2014년 오만 정부 디지털포렌식랩 구축사업을 수주해 디지털포렌식랩 기반 시설 조성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이후 1년 간 전문인력 양성교육과 시설운영 등에 대한 종합적인 컨설팅을 제공해 왔다.

 

디지털포렌식(digital forensic)은 디지털 기기로부터 전자적 데이터를 수집, 복원, 분석하는 최첨단 사이버 수사 기법을 말한다. 해킹 등 외부적 보안 위협은 물론 기업, 기관의 내부 정보유출 사고에 이르기까지 각종 보안사고에 대한 원인 분석과 법적 대응에 도움을 준다. 때문에 국가뿐 아니라 민간에서까지 관심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특히 이번 ISO/IEC 17025 인증 획득은 오만 정보기술청(ITA)이 용역계약의 과업으로 제시한 주요 요구사항 중 하나다. 더존비즈온은 디지털포렌식 분야에서 검증된 높은 역량을 바탕으로 이를 성공적으로 수행해냈다.
 
인증 획득 분야는 컴퓨터, 모바일, 오디오, 비디오 등에 대한 포렌식 및 디지털 이미지 분석 등 총 5가지 분야다. 국제 기준의 포렌식 시험기관에 요구되는 품질관리체계, 평가인력, 시험장비 운영 능력 등 국제표준화기구가 정한 기술과 관리 측면의 까다로운 기준을 모두 충족했다.
 
이로써 오만 국가 디지털포렌식랩은 운영 1년여 만에 국제적으로 공신력 있는 디지털포렌식 시험기관으로서 위치를 확보하게 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더존비즈온은 해외 정부의 디지털포렌식랩 구축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데 이어 운영 총괄과 국제인증 획득까지 종합적으로 지원하면서 디지털 포렌식의 구축, 운영 분야에서 세계적 수준을 인정받게 됐다.
 
이찬우 더존비즈온 보안사업부문 대표는 "오만 디지털포렌식랩의 ISO/IEC 17025 인증 획득은 디지털포렌식 분야에서 더존비즈온의 대내외 신뢰성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며 "국제사회의 일원으로 한국형 정보보호(포렌식) 모델을 수출하는데 있어 품질과 안정성 향상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