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주차장 실시간 정보 '네이버로 확인한다'

  • 2017.04.30(일) 09:01

주차가능 대수도 한눈에 파악
출국장 상황 실시간 체크가능

황금 연휴에 인천공항을 통해 해외에 나가려는 여행족에게 꿀팁이 있다. 인천공항 주차장과 출국장의 현황을 네이버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30일 인터넷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검색으로 인천공항 주차 공간을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실시간 정보를 제공한다.

 

네이버 모바일 및 PC 검색창에 ‘인천공항 주차장’ ‘인천공항 주차 현황’ ‘인천공항 실시간 주차장’ 등을 입력하면 검색 결과에서 인천공항의 주차장별 주차가능 대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주차요금과 공식주차대행 정보도 함께 제공된다.

 

 

네이버는 지난해 7월부터 인천공항의 출국장별 현재 대기 인원과 시간대별 예상 승객수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오는 5월 황금연휴 기간 동안 인천공항공사 추산 약 197만명의 여행객이 인천공항에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네이버를 통해 편리하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인천공항 주차장 정보 제공은 지난 2월 네이버와 인천국제공항공사가 공공데이터 제공 및 활성화를위한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진행됐다.

 

네이버 서치(Search) 김광현 리더는 “인천 공항을 이용하는 여행객들이 네이버 검색 한번으로 주차장, 출국장 등 원하는 정보를 빠르고 간편하게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네이버 검색은 앞으로도 공공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이용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양질의 공공데이터를 간편하고 다양하게 활용해 제공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