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포토]'인공지능 대중화'…KT, 기가지니 LTE 출시

  • 2017.11.23(목) 14:40

▲ KT가 LTE 기반의 인공지능(AI) 스피커 '기가지니 LTE'를 출시하고 콤팩트한 디자인이 특징인 '기가지니 버디', 어린이용 스마트워치 '기가지니 키즈워치' 등으로 기가지니 제품군을 확대했다. 23일 서울 광화문 KT스퀘어에서 모델들이 LTE 통신기능을 탑재한 '기가지니 패밀리'를 선보이고 있다. /이명근 기자 qwe123@

 

KT가 LTE 망이 있는 곳 어디든지 사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스피커 '기가지니 LTE'를 출시했다.

 

KT는 23일 서울 광화문 KT스퀘어에서 '기가지니 패밀리' 공개 기자간담회를 열고 기가지니 LTE를 비롯한 신제품 3종을 공개했다. AI스피커인 기가지니 LTE를 비롯해 소형 디자인으로 활용성을 높인 '기가지니 버디'와 AI 기능이 탑재된 어린이용 스마트워치 '기가지니 키즈워치' 등이다. 기가지니 버디와 키즈워치는 내년 초 출시될 예정이다.

 

기가지니 LTE는 와이파이 환경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던 기존 스피커와 차별점이 있다. LTE 망이 있는 곳 어디든지 이용할 수 있다. 때문에 와이파이가 없는 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기존 기가지니와 마찬가지로 하만카돈 스피커가 탑재돼 깊고 풍부한 고품질의 음질을 제공한다.

 

또 기가지니 플랫폼 기반으로 지니뮤직·뉴스브리핑·라디오와 같은 '미디어 서비스', 감성대화·생활정보조회·지식검색·일정·교통·주변검색 등 '대화형 비서 서비스', 도어락·안전밸브·가전기기 제어와 같은 '홈 사물인터넷(IoT)기능' 등의 기능이 제공된다.

 

LTE라우터 기능을 갖춰 야외활동시 무선 인터넷을 쓸 수 있다. 텀블러와 비슷한 크기(7x7x17cm)이며 블랙 컬러 원통형의 디자인이다. 배터리용량은 4100mAh로 오디오 재생 기준으로 최대 8시간 연속 이용 가능하다.

▲ '기가지니 키즈워치'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