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어닝 18·1Q]더존비즈온, 중장기 성장 모멘텀 유지

  • 2018.04.26(목) 13:26

매출·영업익 전년비 각각 11.8%↑·8.7%↑
ERP·클라우드·그룹웨어 주력사업 성장세

 

더존비즈온이 2017년도 최대 실적을 기록한데 이어 올해 1분기에도 성장세를 이어갔다. 특히 ERP·클라우드·그룹웨어 등 주력사업에서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면서 중장기 성장 모멘텀을 확인시켰다는 판단이다.

 

더존비즈온은 2018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 523억원, 영업이익 110억원을 기록했다고 26일 공시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액은 11.8%, 영업이익은 8.7%씩 각각 증가한 수치이다.
 
더존비즈온은 이번 1분기 ERP와 클라우드 사업이 전체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고 밝혔다. 주력 사업 분야인 ERP 사업의 안정성과 클라우드 사업의 성장성이 맞물려 꾸준한 실적 상승이 가능했다는 분석이다. 그룹웨어, 보안 등 다른 사업 분야도 고르게 선전하며 실적에 기여했다.
 
영업이익도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상승했다. 신규 사업 추진에 따른 연구개발(R&D) 투자로 인해 인건비 증가 등 비용 상승 요인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 증가세는 이번 분기에도 계속 이어졌다. 이 같은 호실적은 회사의 중장기적인 성장 모멘텀이 여전히 유효하다는 증거다.

 


 
실제로 최근 ERP 사업은 중소·중견기업에서 대기업까지 고객군이 큰 폭으로 늘어나면서 영업력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제품의 기술력 및 가격 경쟁력 우위에 따라 대기업 시장으로 진출이 확대되면서 시장 점유율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그 결과 확장형ERP 사업에서만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2.1%의 매출 증가를 이뤄냈다.
 
클라우드 사업에서도 신규 고객 유입과 기존 고객의 클라우드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9.3%의 매출 상승을 기록했다. 클라우드 사업 매출은 올 1분기 기준 전체 매출의 19.5%를 차지할 정도로 지속적인 상승세를 굳건하게 유지하면서, 회사 실적 전반에 긍정적인 효과를 불어넣고 있다는 설명이다.
 
또 지난해 신제품 출시 이후 시장 안착에 성공한 그룹웨어 사업도 전년 동기 대비 36.1%나 오르며 큰 폭으로 성장해 올해도 상승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핵심사업 부문의 꾸준한 성장에 힘입어 매출이 지속해서 상승하고 있으며, 미래 성장을 위한 R&D 투자로 비용 증가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 역시 증가했다"며 "높은 매출액 증가율과 레버리지 효과에 힘입어 올해 역시 기업의 외형적인 성장과 수익성 확보가 모두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