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어닝 18·1Q]웹젠, 잘 키운 '뮤' 덕에 점프

  • 2018.05.11(금) 16:36

영업익 242억, 10분기만에 최대
'뮤 오리진' 후속작, 중국서 대박

웹젠이 간판작 '뮤'를 활용한 모바일게임으로 또 다시 날아오를 기세다. 3년전 출시한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이 중국과 국내에서 연이은 흥행 성공을 거둔데 이어 후속작도 비슷한 패턴으로 성공 조짐을 보이고 있다.


웹젠은 올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242억원으로 전분기(144억원)보다 68% 늘었고 전년동기(109억원)에 비해선 두배 이상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같은 성적은 뮤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해 만든 전민기적(국내 서비스명 :뮤오리진)이 중국에서 폭발적인 성공을 거두면서 역대 최대 분기 영업이익을 기록했던 2015년 3분기(290억원) 이후 10분기만에 최대이다. 
 
매출은 547억원으로 전분기(436억원)보다 25.5% 늘었고 전년동기(431억원)에 비해서도 26.8% 증가했다. 증권가 예상을 웃도는 성적이기도 하다. 증권 정보사이트 FN가이드가 집계한 1분기 추정 영업이익과 매출은 각각 230억원, 511억원이다.
 
모처럼 실적이 개선된 것은 지난 1월 중국에서 출시한 뮤 오리진2(중국명 '기적MU :각성')이 기대 이상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기 때문이다. 이 게임은 현재 중국 내 iOS 매출 순위 10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매출을 게임별로 살펴보면 뮤와 관련된 매출은 433억원으로 전분기보다 110억원 가량 증가했다. R2와 샷온라인, 메틴2 등 다른 대부분의 게임의 실적이 고만고만한 성장에 그친 것과 비교된다. 아울러 뮤오리진2 흥행 성공 덕에 해외 매출은 전분기보다 130억원 가량 늘어난 341억원을 달성했다. 해외 매출의 비중은 절반 이상인 62%에 달한다.


웹젠은 올 상반기 내에 뮤 오리진2를 국내에 서비스할 계획이다. 지난 2일 비공개테스트를 마쳤으며 현재 정식 서비스를 위한 사업일정을 조율하고 있다. 이날까지 136만명의 사전모집 이벤트 회원을 모으며 흥행을 예고했다.

아울러 국내를 포함해 세계 시장에 도시 출시할 ‘H5게임’ 등 해외 시장을 겨냥한 신작이 이어질 예정이다. 웹젠의 김태영 대표이사는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제작하면서 게임회원을 확보하고 개발기술과 사업력을 확대하기 위한 노력을 다하고 있다”면서 “국내외 여러 개발사들을 만나 투자 및 퍼블리싱 사업 기회를 찾고, 자체 개발진들의 신작 개발을 독려하면서 지속가능한 성장성을 확보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