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와우소프트, 보안기술로 시험지 유출 막는다

  • 2018.11.01(목) 12:13

서울 IT高와 `시험지 유출 방지시스템 구축` 업무 협약

 

최근 일부 학교의 시험지 유출 사건이 사회 문제로 떠오른 가운데 국내 일선 고등학교에 시험지 유출 방지를 위한 시험지 유출방지 보안시스템이 설치된다.

 

보안 솔루션 전문회사인 와우소프트는 지난달 31일 서울 노원구 중계동에 있는 서울아이티고등학교에 `시험지 유출방지 시스템`을 설치하고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이 학교에 설치된 시험지 유출방지 시스템은 컴퓨터로 만들어진 시험지 생성부터 출력까지 모든 과정을 제어 관리하는 방식으로 개인용 컴퓨터(PC) 또는 노트북에 설치하면 일단 누가 어떤 문서를 생성 수정 삭제했는지 모니터닝할 수 있다. 또 누가 언제 어떤 문서를 몇부 출력했는지도 확인 관리할 수 있다.

 

와우소프트 측은 최근 서울과 광주의 고등학교에서 시험문제가 잇따라 유출돼 학부모와 학생들의 불신이 커지는 등 사회적인 문제가 되고 있지만 마땅히 이를 막을 대안이 없다는 소식을 듣고 금융기관과 대기업에 보급하고 있는 자사 지능형 출력물 통합보안 시스템 `Paper-X`가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판단해 서울아이티고등학교에 시범 서비스를 제안했다.

 

장수현 서울아이티고등학교 교장은 "다른 학교에서 일어난 일이지만 시험지 유출사건으로 학부모들의 불안과 불신이 크다는 것을 느끼고 있다"며 "이번 와우소프트의 시범 서비스를 통해 시험지 유출방지가 검증되면 다른 학교에도 전파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2004년 설립된 와우소프트는 출력물 보안 등 다양한 보안솔루션을 개발해 한국전력, 한국수력원자력 등 공공기관, 대량의 개인정보를 다루는 금융회사, 설계도면 복사가 많은 선박 및 반도체회사 등에 소프트웨어를 공급하고 있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