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설날에 뭐하지]영화·드라마 '몰아보기' 기회

  • 2020.01.24(금) 09:00

IPTV·케이블·위성방송, 영화 할인 이벤트 진행
웨이브, CBS의 'FBI' 국내 첫 공개

설 연휴는 그동안 못 봤던 영화나 드라마 '몰아보기'를 하기에 좋은 기회다. 설 연휴 동안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해 방송 및 OTT 서비스들은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구성했다.

KT스카이라이프 '설날 복주머니 이벤트' 진행

위성방송 KT스카이라이프는 설을 맞아 '신나는 설날 복주머니 이벤트'를 통해 27일까지 영화와 TV다시보기 콘텐츠를 시청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경품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나는 설날' 영화 특별관의 '100% 당첨 복주머니' 메뉴에서 '걸캅스', '국가부도의 날', '원스어폰어타임:인 할리우드', '알라딘', '토이스토리4'를 시청하는 고객 전원에게는 ▲용평리조트 숙박권 ▲K쇼핑 상품권(3만원권) ▲VOD 할인쿠폰 등의 선물이 랜덤으로 증정된다. '50% 가격할인' 이용 고객은 '유열의 음악앨범', '제미니 맨, '우상' 등의 영화를 반값으로 시청할 수 있다.

명절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 추천·큐레이션 메뉴도 있다. '스펙타클 액션', '가족 다 같이', '아이와 함께' 등 3가지 추천관을 방문하면 흥행 영화를 고객 취향에 따라 선택·시청할 수 있다.

'흥나는 설날'과 '추억의 드라마' 메뉴를 통해 TV다시보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흥나는 설날'에서 콘텐츠를 1편 이상 유료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K쇼핑 상품권(3만원권)과 VOD 할인 쿠폰 등 설날 복주머니 선물을 랜덤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추억의 드라마' 메뉴에는 1990년대와 2000년대 초반의 명작 드라마를 편성해 'X세대' 부모들에게 추억과 감동을 선사할 계획이다.

B tv, 최신 인기영화를 특가로!

SK브로드밴드는 설 연휴를 맞아 B tv 고객을 위한 특집관을 구성했다. 다양한 장르의 VOD를 파격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경품·포인트 이벤트 등 '설프라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설 연휴 기간 VOD를 처음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구매 금액만큼 TV포인트로 100% 충전해주는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신 인기영화들은 B tv만의 특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 B tv 고객들이 취향에 맞게 큐레이션된 콘텐츠를 골라볼 수 있도록 다양한 특집관을 구성한다.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같이보기' ▲'도깨비', '쌈, 마이웨이' 등 드라마 덕후들을 위한 '몰아보기' ▲'뽀로로', '콩순이', '타요' 등 아이들을 위한 '아이보기' 등 고객유형별, 시청행태별로 콘텐츠를 골라 볼 수 있다.

설 연휴 기간 특집관의 콘텐츠를 시청한 고객들을 추첨해 호텔뷔페권, 스파이용권, 눈안마기 등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겨울왕국2'의 B tv 런칭 기념으로 '겨울왕국2 올라프 패키지' 판매도 시작한다. 패키지는 '겨울왕국2 소장용 VOD', '올라프 인형'과 함께 B tv에서만 독점 출시되는 '포토카드 3종'으로 구성했다.

연휴에 해외 나간다면, 웨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웨이브(wavve)는 명절 연휴 및 방학 시즌을 맞아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다음달 29일까지 웨이브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존 유료이용자와 체험권 사용자는 웨이브 앱을 통해 프로그램 다운로드 시 기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시청 가능하다.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베트남, 라오스, 태국 등 동남아 7개국에서는 웨이브 실행 시 국내 콘텐츠를 스트리밍으로 즐길 수 있는 '웨이브고'를 이용할 수 있다.

웨이브는 인천공항 1~2 터미널, 김포공항, 김해공항, 제주공항, 대구공항, 인천항, 부산항에 있는 SK텔레콤 로밍센터에서 로밍상품 가입 고객에게 10일 체험권을 증정한다. 체험권은 총 10만장 제공되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또 웨이브는 해외 메이저 스튜디오인 CBS와의 계약을 통해 23일 CBS의 범죄 수사 드라마 'FBI'를 국내 첫 공개했다. FBI는 '시카고 PD' 시리즈 책임 프로듀서인 딕 울프(Dick Wolf)가 제작을 맡은 CBS 인기 드라마다. 다음달부터는 미 해군 특수부대 이야기를 다룬 CBS '씰팀(SEAL TEAM)'을 비롯해 NBC유니버설 등의 인기 시리즈를 대거 공개할 예정이다.

LG헬로비전, '헬로tv 코인' 담긴 복주머니 

LG헬로비전이 설날을 맞이해 헬로tv에서 최신 인기 영화 VOD 결제 시 '헬로tv 코인'을 선물하는 'VOD 복주머니 이벤트'를 진행한다.

VOD 복주머니 이벤트는 '백두산', '시동', '미드웨이' 등 최신영화 VOD 구매 시 헬로tv 코인 5000포인트가 담긴 복주머니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24~27일 진행하며 헬로tv 코인은 헬로tv에서 콘텐츠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포인트다. 이번 이벤트로 헬로tv 고객들은 최신영화 VOD를 최대 반값으로 볼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되는 셈이다.

또 설 연휴 기간 동안 최신영화 VOD를 시청하지 못한 고객을 위해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1월 VOD 최다 판매 인기영화를 20% 할인해 제공할 예정이다.

지역방송과 함께 하는 티브로드

케이블TV방송사 티브로드는 설 연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지역채널과 설 연휴 특집 프로그램을 편성한다.   

우선 티브로드는 24일 '신비아파트 극장판 하늘도깨비 대 요르문간드', 25일 '터미네이터:다크 페이트', 26일 '시동', 27일 '말레피센트 2'를 본 고객 모두에게 2020년을 맞아 2020원 VOD 이용 캐시를 각각 지급한다.

'신비아파트 극장판 하늘도깨비 대 요르문간드' 시청 고객을 대상으로는 추첨을 통해 후드 담요와 목쿠션으로 구성된 신비 꿀잠 세트를 선물한다. '터미네이터 : 다크 페이트'를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터미네이터 피규어, 포스터,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추첨 증정하며 '시동'도 추첨을 통해 VOD 이용캐시 5000원을 추가로 800명에게 지급한다.

이벤트 외에도 티브로드는 각 권역별 지역채널 특집뉴스를 통해 설과 관련된 뉴스와 정보, 지역 주민의 최대 관심사인 4·15 총선 관련 정보 등을 다룬다.

부산방송은 발달장애 아들과 국토대장정에 나선 균도 아빠 이진섭 씨의 이야기를 담은 프로그램 '당신을 만나러 갑니다-발달장애아의 부모로 산다는 것'을 신규 편성한다. 자신의 일상을 동영상으로 촬영한 브이로그와 기존의 다큐멘터리를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세미다큐 프로그램이다.

인천방송은 박남춘 시장, 이용범 인천시의회 의장, 도성훈 인천시교육청 교육감을 초청해 주요 정책에 대해 듣는 설 특집 대담을 방영하고 수원은 신년특집 '수원다움'에서 수원의 주요 정책 이슈 소개와 수원특례시 2020년 비전을 살펴본다.

abc방송과 기남방송은 '답은 시장이day'와 '토박이늬우스' 프로그램을 통해 전통시장 장보기와 지역화폐를 이용한 설 명절 음식 체험 등 지역주민들의 설 준비를 소개한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