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2013 대한민국 한옥공모전' 11월 작품 접수

  • 2013.08.14(수) 10:15

국토교통부는 오는 11월13일부터 14일까지 '2013 대한민국 한옥공모전' 작품을 접수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현대적 삶의 공간으로서 한옥의 가능성'이다. ▲계획 ▲건축 ▲사진 등 3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올해 3회째 맞는 한옥공모전은 한옥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불러일으켜 한옥 발전을 위한 창의적 아이디어와 작품을 발굴하기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다.

 

계획부문은 자격제한 없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4명 이내의 팀 또는 개인자격으로 참여할 수 있다. 건축부문은 최근 5년 이내에 준공된 한옥을 대상으로 설계자·건축주․시공자·책임목수 중 누구나 작품을 응모할 수 있다.

 

사진부문은 일반인 부문과 청소년 부문(초등학생 제외)으로 나눠 시행하며 청소년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도 제출할 수 있게 했다.

 

접수 후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12월께 최종 당선작을 선정한다. 각 부문별 대상으로 국토교통부장관상이 수여되며  국가건축정책위원회 위원장 특별상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상 등 총 66개 작품에 상금 총 3810만원과 상장이 수여된다.

 

수상작품은 전시회와 국가한옥센터 홈페이지(http://hanokdb.kr)에 소개되며 작품집으로도 발간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http://competition.hanokdb.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