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현대엠코, 스리랑카 7800억원 화력발전소 수주약정

  • 2014.03.12(수) 10:39

말레이시아서도 아동전문병원 수주..'해외사업 다변화'

현대엠코는 최근 스리랑카 정부가 개발권을 위임한 SLGI(Sri Lanka Gateway Industries)사와 석탄 화력발전소 민자사업 추진을 위한 협력약정(Cooperation Agreement)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총 사업비 약 7억3000만달러(7800억원) 규모로, 스리랑카 수도 코롬보 북동쪽 240여km에 위치한 트린코말리(Trincomale) 지역에 500메가와트(MW) 용량의 석탄 화력발전소를 건설하는 프로젝트다.

 

현대엠코는 SLGI, 발전사, 금융사 등과 합작회사를 설립해 발전소를 건설하고 스리랑카 전력청에 전기를 공급해 투자비를 회수하는 방식으로 사업을 추진한다. 이르면 9월 스리랑크 전력청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내년 본계약을 맺은 후 공사를 시작할 계획이다.

 

아울러 현대엠코는 최근 말레이시아 정부가 발주한 약 700억원 규모의 아동 전문병원도 수주했다. 쿠알라룸푸르 인근에 병실 250실, 보호자 숙소 60여실을 갖춘 지하 2층∼지상 10층 규모의 국립대 부설 아동 전문병원을 짓는 공사다. 오는 5월 착공해 2017년 완공할 예정이다.

 

한진우 현대엠코 영업본부 전무는 "현재 베트남, 캄보디아 등에서 공사를 벌이고 있으며 이번 스리랑카 사업 추진과 말레이시아 수주를 계기로 동남아 시장 공략을 한층 강화하고, 사업 영역도 건축 토목 플랜트 등으로 다변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그룹 계열 건설사인 현대엠코는 역시 그룹내 건설 계열사인 현대엔지니어링과 오는 4월 합병을 앞두고 있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