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금호산업 신임 사장에 '재무전문가' 서재환씨

  • 2016.06.30(목) 16:43

원일우 사장 '일신상 이유' 사임

금호아시아나그룹은 금호산업 신임 사장에 서재환 그룹 전략경영실장(사장)을 선임했다고 30일 밝혔다.
 
서 사장은 그룹 내에서 박삼구 금호아시아나 회장의 '오른팔'로 여겨지는 인물이다. 1988년 아시아나항공에 입사한 뒤 한국복합물류 경영지원본부장, 대한통운 경영관리부문장 등을 지냈다.
 
2012년부터 아시아나항공 사내이사를 겸하고 있으며 그룹에서는 박 회장 뜻에 따라 계열사 경영을 조율하고 총괄하는 업무를 맡아왔다. 1954년생으로 한국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한국항공대 경영대학원 석사·인천대 물류시스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그룹 측은 "금호산업의 추가 수익성 확보 등 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재무 전문가인 서 사장을 선임했다"고 설명했다.
 
▲ 서재환 신임 금호산업 사장(왼쪽), 박홍석 신임 그룹 전략경영실장(오른쪽) (사진: 금호아시아나그룹)

원일우 금호산업 사장은 일신상의 이유로 퇴임했다고 그룹 측은 밝혔다. 대우건설 출신인 원 사장은 내달 1일 지원신청 마감을 앞두고 있는 대우건설 사장 공모에 지원할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된다. 
 
원 사장은 1979년 대우건설에 입사해 2011년까지 근무하며 부사장까지 지냈고, 이듬해 금호산업 대표이사로 영입돼 지금까지 사장직을 맡아왔다. 
 
한편 신임 그룹 전략경영실장에는 박홍석 금호타이어 경영기획본부장(전무)이 부사장으로 승진하며 새로 임명됐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