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한화건설, '거제 장평 꿈에그린' 견본주택 오픈

  • 2018.10.31(수) 14:00

주거선호도 높은 장평동, 입지여건 좋아
5년만에 들어서는 신규 브랜드 아파트

한화건설은 오는 11월 2일 거제시 상동동 202-1번지에 '거제 장평 꿈에그린'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

거제 장평 꿈에그린은 경상남도 거제시 장평동 337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25층, 9개 동, 총 817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그중 전용면적 기준 84~99㎡의 262가구가 일반 공급된다. 타입 별로는 ▲84㎡A 195가구 ▲84㎡B 45가구 ▲99㎡ 22가구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거제에서도 가장 주거선호도가 높은 장평동의 핵심부에 들어서는 만큼 교통, 교육, 편의시설 등 입지여건이 뛰어나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특히 최근 활발한 선박수주로 거제 시장 부활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가 도보거리에 위치해 직주근접 단지로서의 가치가 높다. 조선업 수주 회복과 함께 거제 장평 꿈에그린 입주시기인 2021년에는 고급브랜드 단지에 대한 선호도 역시 상승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거제 장평 꿈에그린은 거제는 물론 통영, 부산 등 광역 접근성도 우수하다. 거제대로, 14번 국도, 계룡로, 거제중앙로 등과 인접해 있으며, 고현버스터미널을 비롯해 20개 이상의 노선이 다니는 인근 시내버스 정류장 등과 가깝다. 최근에는 김천부터 거제까지 이어지는 서부경남 KTX선의 조기 착공까지 점쳐지고 있다. 

또한 단지와 인접해 있는 장평초와 양지초를 비롯해 도보 거리에 다양한 학교가 위치해 있고 디큐브백화점, 홈플러스, 장평주민센터, 법원 등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기반시설도 갖춰져 있다. 여기에 인근의 고현항 항만 재개발 사업 '거제 빅 아일랜드'가 조성되고 나면 생활 인프라는 더욱 탄탄해질 전망이다.

 

▲ 거제 장평 꿈에그린 조감도(사진=한화건설)

 

이 단지는 거제시 전체로는 2년, 장평동에서는 5년 만에 공급되는 신규 브랜드 단지로서 조경, 커뮤니티부터 평면 구조까지 한화건설의 다양한 특화 설계를 적용할 예정이다. 특히 장평동의 경우 입주 10년 이상의 노후단지 비율이 전체의 95%를 차지할 만큼 주택 노후도가 심각한 곳이어서 오랜만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 분양에 관심이 쏠릴 것이란 전망이다.

단지 조경의 경우 순환산책로를 비롯해 단지 중심부의 넓은 잔디광장, 공용텃밭 밑 저관리형 과수원 등이 적용된다. 또한 수경시설을 활용한 테라스형 휴게공간을 마련하는 등 한층 완성도 높은 조경설계로 단지 내에서 보다 쾌적하고 여유로운 휴식을 가능하게 했다.

휘트니스, GX, 골프연습장, 작은 도서관, 동호회실 등으로 구성되는 대형 커뮤니티 시설 또한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할 전망이다.

세대 내부로는 판상형 및 개방형의 남향 위주 구조와 모든 타입에 적용된 파우더룸이 눈에 띈다. 또한 맞통풍 구조를 적용하고 일부 타입은 주방과 연결된 발코니 및 'ㄷ자'형 주방 등을 적용해 주부의 편리한 동선까지 배려했다. 층간소음재와 300mm의 세대간 벽체 적용으로 소음피해도 최소화했다고 한화건설은 설명했다.

송희용 한화건설 분양소장은 "거제시에 오랜만에 공급하는 새 아파트로 주거선호도가 특히 높은 장평동에 들어서는 최신식 브랜드 아파트로서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내달 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8일 1, 2순위 청약접수를 진행하며 당첨자는 14일 발표된다. 정당계약은 26~28일 3일간 진행된다. 입주는 2021년 2월 예정이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