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 검색

한화건설 '서산 동문 꿈에그린' 분양 마감 임박

  • 2019.05.14(화) 16:00

여의도공원 2배 규모 온석근린공원 수혜단지
잔금 2년간 유예, 분양가 3.3㎡당 600만원대부터

한화건설은 충남 서산시 동문동에 위치한 ‘서산 동문 꿈에그린’의 일부 잔여세대 분양이 마감에 임박했다고 14일 밝혔다.

서산 동문 꿈에그린은 지하 2층∼지상 23층 8개 동, 총 471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 공급 가구 수는 ▲59㎡ 119가구 ▲73㎡ 168가구 ▲84㎡ 184가구 등이다.

이 아파트는 즉시 입주할 수 있으며 3.3㎡당 최저 분양가 600만원대, 잔금 2년간 유예(30%) 등의 조건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온석근린공원’ 민간개발 조성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되는 점도 매력 포인트로 꼽힌다.

온석근린공원은 94%인 41만5432㎡가 미조성 상태인데, 최근 충남도 도시계획위원회에서 민간개발 조성사업이 조건부로 승인되며 공원 조성에 탄력을 받게 됐다. 민간에서 사업면적의 70% 이상을 공원으로 조성해 시에 기부채납하고, 나머지 면적을 주거·상업용지로 개발하는 방식으로 사업이 추진 중이다.

공원 조성사업이 본격화하면 부지와 인접한 서산 동문 꿈에그린이 직접적인 수혜를 받게 될 것이라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서산 동문 꿈에그린(사진=한화건설)

서산 동문 꿈에그린은 교통, 생활 인프라, 학군도 골고루 갖췄다.

서산 도심권과는 약 5분 거리이며 당진, 태안, 대산, 홍성 등 인근 지역 진·출입이 용이하다. 서해안고속도로를 통해 수도권 이동도 편리하다. 성연-음암 간 신설 도로가 생겨 서산 일반산업단지, 대산산업단지 등으로 접근성이 높다. 서산시청, 부춘산체육공원, 을음산공원 등도 가깝다.

단지는 서산시 명문 학교로 꼽히는 서령중·고교와 인접해 있다. 동문초교, 서동초교, 서산시립도서관, 청소년 수련관 등도 인근에 위치한다. 서산 최초 ‘스쿨버스 기증’을 통한 안전한 자녀 통학 시스템도 도입했다.

전 세대 남향이며 전용면적 84㎡ 이하, 4베이(bay) 설계를 도입했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 도서관, 게스트하우스 등 주민편의시설 및 공용공간도 마련했다.

문주태 한화건설 분양소장은 “쾌적한 주거환경과 뛰어난 학군으로 지역대표 선호단지인 ‘서산 동문 꿈에그린’은 최근 온석근린공원 개발사업과 맞물려 분양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며 “일부 잔여세대 분양도 조만간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서산 동문 꿈에그린 분양사무실은 단지 입구에 위치한다.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